|
Kit Review |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
|
|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줄자로 재보면 폭이 약 41.5 cm나 되네요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앞/뒤 확대샷.
전면부에는 PET 스티커가 다양한 색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가동부가 존재합니다.
상부의 작은 포신도 회전되네요.
양쪽 미사일 포드의 오픈
아래쪽 내부의 MS 고정부는 슬라이드식으로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고,
다양한 각도로 배치 및 고정용 스토퍼까지 달려있습니다.
MS를 본체와 수평으로 눕힌채 장착할 때는 위와 같이 수평으로 펴줘야 하네요.
고정부 기믹이 뻑뻑해서 다루기 불편하긴 한데, 역으로 고정성은 굉장히 튼튼합니다.
그 어떤 1/144 킷도 모두 장착하겠다는 의지로 (-_-)
다양한 조인트 파츠가 제공됩니다.
HGCE 겔구그 메나스
(루나 마리아 호크
전용기)에 들어있던 시제 35식 개 레일건이 재활용되었고,
고정용 조인트 파츠들도 함께 제공됩니다.
투명한 액션베이스 7도 동봉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튼튼한 스탠드이긴 한데, 40cm가 넘는 이 킷을 버티기엔 다소 불안합니다.
HGCE 즈고크 (시드 프리덤 버전)의 포란테스를 분리하고 조인트 파츠를 장착하여 결합할 수 있습니다.
캐벌리어 아이프리드 후미부에는 포란테스를 장착할 수 있네요.
HGCE 즈고크 (시드 프리덤 버전)을 수납 상태로 장착해본 모습
HGCE 즈고크 (시드 프리덤 버전)을 수납한 채 액션베이스 7에 올려본 모습
HGCE 즈고크 (시드 프리덤 버전)을 세워서 배치한 공격 포즈
HGCE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2식을 수납한 채 비행하는 모습
상부 뒤쪽의 커버를 분리하면, 스탠드 기둥을 이용하여 MS를 안정적으로 세워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HGCE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2식이 올라탄 채 비행하는 모습
이번에는 EG 스트라이크 루즈에 적용해보았는데요.
캐벌리어 아이프리드 뒤에 동봉된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면 에일팩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EG 스트라이크 루즈 와 에일팩, 그리고 시제 35식 개 레일건까지 장착한 포즈
이 킷은 1/144 옵션 파츠 건프라 15번으로 발매된 캐벌리어 아이프리드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프리덤"에 등장하는 지원 메카로서, 날개를 펼치면 무려 41.5cm나 되는 커다란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극중의 활약을 바탕으로 HGCE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2식 / HGCE 즈고크 (시드 프리덤 버전) / EG 스트라이크 루즈 등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몸체의 각종 가동부 및 무장 전개 기믹은 설정에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는데요. 하단 내부에 달린 MS 고정부는 슬라이드식으로 위치 변경 및 전개가 가능하여, 어떤 각도와 위치로도 MS를 배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결합을 위한 조인트 파츠도 5개나 제공되어, 그 어떤 HG 킷과도 결합시켜주겠다는 의지가 보이는데요. 이렇듯 고정기믹이 튼튼하고 잘 설계되어 있어서, 극중에 결합되는 기체 외에도 다양한 콜라보가 쉽게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MS와의 결합 뿐 아니라 각종 병장들도 뒤쪽에 장착하는 기믹이 제공되는데요. 포란테스는 곧바로 장착할 수 있고, 심지어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면 에일팩과 같은 각종 스트라이커/실루엣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부 커버를 열고 스탠드 기둥을 추가하면 MS가 올라탄 경우의 고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정말 기능성과 확장성 하나는 잘 설계된 킷인 듯 합니다.
그 외에 보너스로 HGCE 겔구그 메나스
(루나 마리아 호크
전용기)에 들어있던 시제 35식 개 레일건이 재활용되었고,
고정용 조인트 파츠들도 함께 제공되는데요. 투명의 액션베이스 7도 동봉되어 있는데, 캐벌리어 아이프리드의 거대한 크기 대비 다소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도 워낙 고정성이 튼튼한 스탠드라 그럭저럭 버틸만 하지만, 기왕이면 MG급에 대응하는 대형 스탠드를 넣어주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렇듯 호환성과 확장성, 고정성이 세심하게 배려된 악세사리 킷으로 잘 나왔는데요. 크기 대비 부품이 적어서 조립도 쉽지만, 대신에 디테일이 약간 심심하고 내용물 대비 좀 비싸게 느겨지는 면도 있습니다. 어쨌든 시드 프리덤 킷들을 모으는 분이라면 상당히 당길만한 아이템으로서, 특히 미티어나 제우스 실루엣처럼 등빨 좋은 킷을 좋아한다면 놓치기 아까운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