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백팩을 제거한 뒷모습
무장으로 마그너스 글라디우스 특참창, 시제 35식 개 레일건, 강화 빔라이플, 레플루전스 빔 실드가 제공됩니다.
레플루전스 빔 실드의 빔 파츠는 탈착이 가능하며, 탈거시 반으로 돌려 접을 수 있네요.
마그너스 글라디우스 특참창(빔 나기나타)는 수납형 파츠가 별도로 제공되어,
리어스커트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조인트 파츠를 리어 스커트에 꽂아주면 무장을 거치할 수 있는데요.
시제 35식 개 레일건, 강화 빔라이플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백팩에 달린 인페르누스 전자포는 전/후로 슬라이드 가동됩니다.
날개의 전개
정크파츠들
비교적 양호한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 이동기믹도 제공되고 있긴 하네요.
어깨는 앞으로 꽤 많이 접힙니다.
허리의 가동
살짝 불안하지만, 무릎앉아 자세도 구현할 수 있네요.
강화 빔 라이플 두손 공중 사격포즈
빔 실드를 전개한 강화 빔 라이플 사격 포즈
시제 35식 개 레일건
마그너스 글라디우스 특참창 포즈
함께 발매된 HGCE 블랙 나이트 스쿼드
루드라
(그리핀
알바레스트 전용기)와 함께.
HGUC 샤아전용 겔구그와 함께.
2005년에 발매된 HG 건너 자쿠 워리어
루나 마리아 커스텀과 함께.
건너팩도 호환되긴 하네요.
가조립샷
2024년 1월에 개봉된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드 프리덤" 에 등장한 겔구그 메나스 (루나 마리아 호크
전용기)가 HGCE로 발매되었습니다. 전체 파츠가 신규조형인 100% 신제품으로서, 겔구그와 자쿠 워리어를 적당히 섞어놓은 듯한 실루엣이 특징인데요. 겔구그를 오마주한 기체인 만큼, 전체적인 볼륨감은 자쿠워리어보다 훨씬 큼직하게 나왔습니다.
기본 골격은 시리즈 전작들처럼 폴리캡리스 기반의 관절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요. 무난한 수준의 가동성과 적당한 관절강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붉은색 계열의 사출색은 기존의 루나마리아 전용기들보다 약간 더 진하게 나왔는데요. 색분할이 잘 되어 있긴 하지만, 날개류에는 꽤 큼직한 스티커를 붙여야 하긴 합니다. 어쨌든 덕분에 가조립만으로도 큼직하고 화려한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풍성한 무장들 덕분에 볼륨감이 더욱 빵빵해 보이기도 합니다.
무장으로는 마그너스 글라디우스 특참창, 시제 35식 개 레일건, 강화 빔라이플, 레플루전스 빔 실드가 제공되는데요. 빔 나기나타에 해당하는 마그너스 글라디우스 특참창은 수납형이 별도로 제공되어, 리어스커트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면 시제 35식 개 레일건, 강화 빔라이플을 리어 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는데요. 레플루전스 빔 실드의 빔 파츠는 탈착이 가능하며, 평상시에는 빔 파츠 없이 반으로 접어 팔뚝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백팩에는 인페르누스 전자포가 달려있는데, 슬라이드식으로 전/후 가동이 가능하네요.
안그래도 덩치가 큰데 날개까지 펼치면 상당한 박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거기에 풍성한 무장들까지 더하면 박진감 넘치는 포징이 가능한 킷입니다. 이렇듯 겔구그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하여 오마주한 킷으로서, 화려하고 볼륨감있는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품질감도 크게 흠잡을 곳은 없기에,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충분히 질러볼만한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