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백팩을 제거한 뒷모습
날개와 기수를 전개하여 독립 비행체 포란테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포란테스의 위/아랫면 모습
스탠드에 올려본 전/후면 모습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
실드를 분해하여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드선을 이용하여 그래플 스팅어를 사출시킬 수 있습니다.
빔파츠를 추가하여 빔 캐리 실드로 구성한 모습
실드에서 분리한샤이닝 엣지 빔 부메랑에 빔파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발등과 무릎에 빔파츠를 추가하여 토니트루스 빔 중참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4개의 날개에 각각 빔파츠를 추가하면 빔 라이저/슬래셔 모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머리뿔을 숙이고 빔파츠를 추가하면 스피체 슈바트 빔 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고에너지 빔 라이플은 리어 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습니다.
빔 사벨 2개를 연결하여 아쿠타 라케르타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드 스커트에 빔사벨 손잡이를 수납할 때, 파츠를 분해하고 안쪽 돌기에 꽂아주는 방식이라
고정성이 매우 튼튼합니다.
정크파츠는 2개뿐.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을 옆으로 벌리는 기믹이 있습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
사이드 스커트를 옆으로 회전하며 벌릴 수 있어서,
고난이도 자세 구현에 도움이 됩니다.
허리의 전후 가동
백팩을 마치 X윙처럼 펼칠 수 있네요.
아쿠아 라케르타 포즈
토니트루스 빔 중참각 발차기 포즈
샤이닝 엣지 빔 부메랑 + 그래플 스팅어 포즈
고에너지 빔라이플 + 빔 캐리 실드 포즈
스피체 슈바트 빔 혼 공격 포즈
HGCE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과 함께.
HGCE 임모탈 저스티스 건담과 함께.
HGCE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과 함께.
가조립샷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드 프리덤" 에 등장한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 2식이 HGCE로 발매되었습니다. 언뜻 보면 기존 인피니트 저스티스와 비슷해보이는 몸체이지만, 완전 신금형으로 나왔는데요. 백팩 만큼은 기존과 전혀 다른 스타일로 리모델링 되었습니다.
우선 폴리캡리스 기반 답게 전체적으로 빡빡하지만 우수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고관절을 옆으로 확장하는 기믹과 사이드 스커트를 옆으로 치우는 스페셜 기믹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다리 배치가 좀더 수월해졌으며, 어떤 포즈를 취해도 고정이 잘 되고 있네요. 그리고 특히 사이드 스커트에 빔사벨을 거치하는 기믹의 고정성이 불안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 킷은 사이드 스커트를 분해하고 안쪽에 끼워버리는 방식이라 쉽게 떨어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 무장과 더불어 다양한 빔파츠도 제공되고 있는데요. 머리(스피체 슈바트 빔 혼), 다리(토니트루스 빔 중참각), 날개(빔 라이저), 실드에서 분리한 샤이닝 엣지 빔 부메랑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드선도 동봉되어 있어서 실드에 내장된 그래플 스팅어를 사출시킬 수 있네요. 그 외에 백팩을 분리하여 별도의 비행체인 포란테스로 구성할 수 있는 등, 설정 재현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우수한 외형과 튼튼한 관절, 다양한 무장 재현이 장점인 킷인데요. 마이티 스트라이크 프리덤처럼 기존의 기체와 디자인적 차별성이 떨어진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분명히 다른 디자인에 신금형이긴 한데, 백팩을 제외한 본체는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과 느낌이 너무 비슷하긴 하네요. 어쨋든 품질감 면에서는 흠잡을 곳 없는 킷으로서,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고민없이 질러도 될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