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PG Divine Expansion Set
for Unicorn Gundam Perfectibility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전체 파츠 구성.

 

 
빔 개틀링 건, 그레네이드 런처, 하이퍼 바주카, 빔 라이플 및 탄창 등은
기존 PG 유니콘 건담에서 그대로 재활용되었습니다.

 
PG 유니콘 건담용 FA 확장세트에서 재활용된 프로펠런트 탱크

 

 
하이퍼 바주카 하단에 장착하는 그레네이드 런처의 탄창에 신규조형 파츠(빨간색 화살표)가 추가되어,
2개의 탄창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개의 빔 개틀링 건 역시 신규조형의 조인트 파츠 2개를 이용하여 결합합니다.

 
그 다음 빔 개틀링 블록과 하이퍼 빔 바주카를 결합하여 무장블록을 완성합니다.

 

 
신규 조형이 추가되며 변경된 백팩 조인트 파츠

 
크게 3단계로 결합하는 방식인데요.

 
무장블록에 작은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암드 아머 DE용 서브암과 결합합니다.

 
디바인 백팩 유닛의 완성

 

 
기존의 PG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의 암드 아머 DE용 서브암을 분리한 후 (좌측 이미지)
백팩 하단에 프로펠런트 탱크 고정용 기믹을 추가합니다.

 
이제 그 위에 디바인 백팩 유닛을 결합합니다.

 
암드 아머 DE를 장착한 후, 고정부를 최대한 아래로 내려서
암드 아머 DE의 높이를 최대로 올려줍니다.

 
완성된 디바인 백팩부

 
 
신규조형의 조인트 파츠를 다리 옆에 추가하여, 2개의 빔 라이플을 위와 같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안그래도 거대한 킷에 각종 병장과 프로펠런트 탱크까지 추가하니
가로 75cm, 높이 65cm의 리뷰용 촬영 스튜디오가 꽉 차버리네요..




꾸역 꾸역 제한된 공간에서 촬영해본 PG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 디바인.
액션포즈는 사치입니다....

 



프로펠런트 탱크를 분리하고 보다 편안한 각도로 관찰해 본 본체샷

 

 
PG 유니콘 건담 풀아머와 비교.
PG 풀아머도 덩치가 엄청났는데, 퍼펙티빌리티 디바인은 이를 가볍게 압도합니다.

 

이 킷은 클럽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PG 유니콘 건담 퍼펙트빌리티용 디바인 확장세트입니다. 클럽G로 발매된 PG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에 추가되는 병장 세트로서, 클럽G로 발매된 PG 유니콘 건담용 FA 확장세트와 유사한데요. 자세히 보면 내용 구성은 꽤 다르며, 디바인 전용의 신규 조형도 추가되었습니다.

1장의 신규 조형 런너를 제외하면 모두 기존 킷들을 재활용했는데요. 재활용된 파츠들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G 유니콘 건담 - 무장(빔 라이플, 하이퍼 바주카, 빔 개틀링 건, 그레네이드 런쳐 및 탄창들)
2. PG 유니콘건담용 FA 확장세트 - 프로펠런트 탱크 및 백팩 조인트 파츠 일부

디바인용 백팩에는 2개의 빔 개틀링 건과 1개의 하이퍼 바주카, 그리고 그레네이드 런처가 결합되어 있는데요. 새로운 조인트 파츠가 적용되며 튼튼하게 결합되고 있으며, 백팩의 장착 위치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안그래도 거대하던 퍼펙티빌리티의 전체 전고가 더욱 높아졌으며, 암드 아머 DE도 이에 맞게 최대한 높은 위치로 수정할 것을 매뉴얼에서 권장하고 있네요. 결과적으로 전체 높이가 64cm에 달하는 초거대한 킷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여기에 양 다리 옆에는 신규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여, 2개의 빔 라이플을 사선으로 장착할 수 있는데요. 정말이지 역대급 볼륨의 PG를 구성할 수 있으며, 엄청난 공간파괴자로 나오긴 했습니다. 공간과 복잡함의 부담 때문에 감히 포즈를 취해보진 않았는데, 어차피 가만히 세워만 놔도 존재감이 폭발하는 킷이네요. 반다이 공식 작례에서도 액션 포즈가 없긴 합니다. (포즈 따윈 필요없다..)

한가지 특이점은, PG 유니콘 건담용 FA 확장세트에 비하면 추가되는 병장이 살짝 줄어든 느낌인데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빠른 조립이 가능하며, 퍼펙티빌리티로의 결합 과정도 조금 더 심플해진 듯 합니다.

이렇듯 안그래도 거대했던 퍼펙티빌리티를 초거대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서, 크기 대비 본체와의 결합/고정성은 뛰어난 편이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엄청난 전시공간의 압박을 이겨낼 수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PG 악세사리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