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PG Unicorn Gundam Perfectibility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높이가 딱 60cm 정도입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본 디스트로이 모드

 



디스트로이 모드 부분 상세샷

 


 
LED 유닛을 점등한 디스트로이 모드

 

 
언체인드 모드로 확장한 모습

 
언체인드 모드 부분 상세샷

 



 
다양한 각도에서 본 유니콘 모드

 
유니콘 모드 LED 점등샷

 
백팩에 추가된 암드 아머 DE용 서브암 때문에 암드 아머 XC를 깔끔하게 맞물리기 쉽지 않네요.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시 암드 아머 DE 서브암의 높이를 조정할 수 있는데,
180도 회전하여 높이를 조정 후 안쪽으로 끼워서 돌기(파란색 화살표)로 각도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암드 아머 DE의 거대한 크기와 무게에도 불구하고 튼튼하게 위치가 고정됩니다.

 

 
신규 조형으로 제공되는 하이퍼 빔 자벨린을 접은 모습


하이퍼 빔 자벨린은 2가지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데,
보시다시피 길이가 어마무시합니다..

 
바주카를 제외한 PG 유니콘 건담의 기본 악세사리들도 들어있습니다.

 
많은 양의 정크파츠들이 남습니다.

 


유니콘 모드의 포즈들




조명을 단계별로 적용해본 디스트로이 모드 - 암드 아머 BS 공격포즈



 
암드 아머  VN 공격포즈



 
하이퍼 빔 자벨린 공격 포즈

 

 
일반판으로 발매된 PG 유니콘 건담과 함께

 
건담베이스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RG, MG, SD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와 함께 단체샷.
이로써 모든 스케일과 등급으로 나왔네요.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PG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입니다. 건담베이스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RG, MG, SD 유니콘 건담 퍼펙티빌리티에 이어, PG는 클럽G로 나온 셈인데요. 내용적으로는 아래 킷들의 런너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이퍼 빔 자벨린과 암드 아머 DE용 서브암은 신규조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1. PG 유니콘 건담 - 본체
2. PG 암드아머 VN/BS
3. PG 유니콘 건담 02 밴시 노른 - 암드 아머 XC & DE
4. 유니콘건담 3호기 페넥스용 내러티브 Ver. 확장 세트 - 스태빌라이저

모든 유니콘 병장들이 한데 모인 PG 답게, 디스플레이 높이가 60cm나 되는 거대한 공간파괴자로 나왔는데요. 신규조형으로 추가된 하이퍼 빔 자벨린의 경우, 최대 길이로 구성하면 무려 71cm나 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길다란 스태빌라이저까지 추가되면서 뒷부분 공간도 엄청 잡아먹어서, 촬영 스튜디오를 꽉 채워버렸는데요. 직립도 직립이지만 포즈라도 취하게 되면 정말이지 엄청난 공간을 차지하긴 합니다.

뒤집어 말하면 어마어마한 박력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크기와 무게 때문에 화려한 포징은 어렵긴 하네요. 그래도 그냥 가만히 세워만 놔도 주변을 압도하는 공간감과 입체감을 보여주긴 합니다. 또한 추가된 병장의 크기와 무게 때문에 내구성이 걱정될 수 있는데, 다행히 고정기믹이 잘 설계되어 있어서 튼튼하게 각을 잡긴 하네요. 특히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별로 암드 아머 DE용 서브암의 높이를 변경해야 하는데, 고정핀 설계가 잘 되어 있어서 어떤 높이에서도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물론 거대한 등짐 때문에 스탠드 없이 직립은 까다롭지만, 스탠드를 활용하면 직립/공중 포즈 모두 문제없이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본체의 관절강도도 튼튼해서 포즈의 고정성 문제는 없지만, 가동 중에 팔뚝이 잘 빠지는 경향이 있어서 그점만 주의하여 만지면 될 듯 합니다.

이렇듯 PG 유니콘의 모든 병장을 모으고 신규 조형까지 추가하여 "완벽"하게 퍼펙티빌리티를 구현했다는데 의의가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크기 대비 튼튼하게 고정이 되긴 하지만, 어지간한 장식장에 넣기 어려운 엄청난 크기는 충분히 감안하고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어쨌든 유니콘 건담의 끝판왕 중의 끝판왕으로서, 크기와 박력을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도전해볼만한 멋진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