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건담 엑스포에서 회장한정판으로 발매된 RX-78 ver. O.Y.W (일명 페담)의 엑스트라 피니쉬 버전입니다. 예전 ver1.0 과 ver1.5 도 코팅판이 있었는데, 페담까지 코팅판으로 발매되는군요. 역시 주인공~!! 그런데 이번엔 이전의 반짝계열 코팅이 아닌, 은은한 반광풍의 엑스트라 피니쉬 버전으로 나왔습니다. 덕분에 차분하면서도 깔끔하고 고른 코팅감을 보여주지요.
킷 자체에 대해 좀더 궁금한 분은 노멀버전의 RX-78 페담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기본적으로 페담 자체가 품질이 깔끔한 킷이었기에 엑피 버전 페담 역시 손맛 좋고.. 가동성 좋고.. 관절 튼튼하고.. 디테일 좋습니다. 다만 코팅판 특성상 여기저기 게이트 자국이 눈에 보이지만, 패널라인이 복잡하고 광채가 은은한 킷 특성상, 심하게 티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예전 코팅판들과 조금 차이나는 부분은, 무장을 흑철색으로 엑피 코팅해주었다는 점입니다. 무장도 코팅해주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이 페담 엑피버전의 흑철색 무장 코팅은 색감도 강렬하고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 그리고 코팅판답게 관절이 조금더 뻑뻑해져서, 몸전체가 한치의 헐렁임없이 아주 튼튼하게 잘 고정됩니다. 가동성도 좋으면서 관절강도도 아주 좋아서 액션포즈를 취하기 아주 좋은 킷.. :-)
원본이 워낙 인정받는 킷 중 하나다보니 이정도 외에는 크게 언급할 것이 없는 듯..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