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GAT-X105 Aile Strike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 한글판 설명   ▶ Special : 1/100과의 비교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부분도색 + 데칼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에일팩의 날개를 아래로 접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콕핏해치 오픈. 비교적 복잡한 구조지만 MG답게 훌륭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어깨부의 가동. 향후 소드와 런처 팩을 장착하기 위한 부분인 듯..


스커트 내부도 몰딩이 꽤 충실합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외장 장갑 내부가 다 이런식..


MG 에일팩. 날개가 무척 길어졌습니다.


스트라이크 건담 소체.


외부 장갑 탈거.


내부 프레임. 이렇게 옷을 싹 벗겨버릴 수도 있습니다.


상체 전면과 팔 프레임. 몸체는 좀 그저그런데 팔의 디테일은 좋습니다.


역시 몸체는 뒤쪽도 별 게 없네요.


다리 프레임. 깔끔합니다.


옷벗어도 여전히 엽기적 가동률을 보여줍니다.


옷입은 상태에서의 가동성.
팔 다리는 기본적으로 관절이 180도 접힙니다. 최고급!


무릎을 굽히면 허벅지 장갑이 슬라이드되면서 더 큰 각도로 무릎이 휘는 정교한 시스템..


위와 같은 내부프레임 가동 구현이.. 정말 대단..!


어깨가 거의 90도 정도 위로 꺾여서 올라갈 수 있는 살벌한 어깨 수직 가동성.


어깨는 앞으로도 상당부분 꺾일 수 있습니다.


쪼구려뛰기 자세 구현. 어떻게 저런 자세가 구현이 되는지 어이없을 정도.. !


옆구리에 아머슈나이더 수납부 개폐


아머 슈나이더는 접었다 폈다가 가능.


아머슈나이더 액션포즈


액션 포~즈. 다리 가동성은 역시 주금!!!



빔샤벨 액션포즈


발사대에 장착한 모습


똥꾸녕에 전기 코드를 꼽게 되어 있습니다.


받침대를 이용한 비행 포즈


MG RX-78 v1.5와 함께. 스트라이크 쪽이 약간 더 작고 얄쌍하게 생겼지요.

Non Grade1/100 이 나온지 1년도 안되서 에일 스트라이크가 MG화 되었습니다. 기존의 1/100도 품질이 수준이상이었는데 갑작스레 얼마안돼서 MG로도 나온다는 점이 다소 당혹스럽기도 했지만, 역시 MG는 MG였습니다. 기존의 Non Grade 1/100에 비해서는 스타일이 상당히 변화되었습니다. 훨씬 얄쌍하고 날씬해졌고, 내부프레임이 완벽히 구현되었으며 최고급의 디테일과 가동성을 무기로 몇단계 진보된 MG로 탄생하였지요.

우선 뭐니 뭐니 해도 MG 스트라이크의 가장 눈에 띄이는 점은 살벌한 가동성입니다. 이전가지 건프라중에선 가동범위가 가장 큰 놈인 것은 분명합니다. 액션 프레임을 자랑하는 MG G 건담시리즈나 한 가동성 한다는 RX-78 v1.5과 비교해도 몇단계 수준 높은 가동성을 보여줍니다.

위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팔다리 모두 180도 관절굽힘이 되며, 특히 위 아래로 크게 움직이는 어깨부는 건프라 사상 최초이자 최고 수준의 어깨 가동성입니다. (어이가 없을 정도의 포즈가 나옵니다) 발부분의 꺾임도 장난이 아닌데, 다만 앞뒤로는 많이 꺾이지만 발부분이 양 옆으로는 좀 덜 굽혀집니다.

에일 팩의 디테일은 정교한 편입니다. 굉장히 커진 윗 날개는 위아래로 가동되며 완전히 접을 수도 있으며, 에일팩의 상부와 하부가 따로 움직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첨부된 드라이 데칼의 디테일도 아주 멋지고, 머리를 제외하면 접합선 수정이 필요한 곳이 거의 없지요.

한가지 꼭 짚고 싶은 단점이라면, 발목과 발부분이 헐렁하다는 사실입니다. 이정도 가동성을 구현한 기체 답지 않게, 또 등짝에 큰 짐을 지고 있는 키트답지 않게 발목부분이 다소 헐거워서 자세잡기가 불안한 경우가 있습니다.;발목부만 좀더 뻑뻑하게 만들어주었따면 정말 완벽한 키트가 되었을텐디.. 또한 가동시 발목 보호대가 너무 잘 떨어집니다. ㅠ.ㅠ 조금만 움직일라치면 발목보호대가 너무 잘 떨어져서리..원..

동봉된 발사대는 그저 스탠드라고 부르기엔 덩치가 너무 큽니다 ^^; 사출대로써 여러 가지 디테일이 좋은 부속이 포함된, 디오라마 세트라는 기분. 아마 이것 때문에 가격상승요인이 꽤 된 듯하긴 합니다만, 이녀석 때문에 꽤나 럭셔리한 느낌의 킷이 되기도 했습니다.

어쨋건, 사상 초유의 가동성의 출현을 예고하는 엄청난 키트인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내부 프레임또한 매우 충실히 재현되어 있고, 키트 자체가 기존의 MG들에 비해서도 꽤나 아기자기한 느낌을 줍니다. 상대적으로 내용물에 대비해 조금 가격이 비싼게 아닌가 싶기도한데.. 품질이 워낙 좋으니 어느정도 봐줄 만은 한거 같습니다.

 MG 
   GAT-X105 Aile Strike Gundam
분 야 평 점  분 석
접합선 ★★★★★ 접합선 처리할 부분이 거의 없음. 있다면 라이플 정도?
사출색/색분할 ★★★★★ 사출색 매우 우수. 설정색 퍼펙트.
프로포션 ★★★★☆ 좋긴 한데 다이어트를 약간 심하게 한듯.
가동성 ★★★★★ 뭘 더 바라지??
관절강도 ★★★★☆ 발목만 좀더 뻑뻑했으면 좋겠는데. 잘빠지는 발목보호대도 옥의 티.
내부프레임 ★★★★☆ 전체적으로 몰드가 좀 밋밋한 감도 있지만, 이정도면 괜찮지.
디테일 ★★★★★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디테일.
무장/부속 ★★★★★ 대충 갖고 있어야할 건 다 갖고 있음. 스탠드까지!!
부품수/가격 ★★★★ 총 263개. 1000엔당 부품수 : 69.2개. 볼륨은 떨어져도 품질이 받쳐줌.
고유성/특이성 ★★★★★ MG로 이정도 가동성의 출현은 가히 혁명이었음.
Dalong's point : 95 pts.
TOP

page reformed by Hima, 2007.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