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IM Warrior
at the Borderline

Full Mechanics 1/48 Mailes Kenbu Za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전신에 프레임이 존재하며, 기존의 켄부와 조형이 약간 다르지만 스타일은 동일하네요.

 
무장으로 초열진식전투장도와 40mm 완부전투포가 제공됩니다.

 

교체식 손가락과 콕핏 해치 / 리프트는 기존의 켄부와 동일합니다.

 
3가지 색상의 PET 스티커가 제공되는데,
녹색(기동 시), 적색(출력초과 시), 황색 (풀버스트 시)로 선택하여 붙일 수 있습니다.


주기상태

 
정크파츠들

 

 
역시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각 부의 가동은 기존의 켄부와 거의 동일합니다.

 


탑승 전의 리프트 전개 포즈

 
탑승 포즈

 
40mm 완부전투포 액션

 
발도자세

 
역동적인 초열진식전투장도 포즈

 
스탠드를 활용한 포즈들

 

 
풀메카닉스 1/48 메일레스 켄부와 함께.

 
HG 메일레스 켄부 참과 함께.

 

이 킷은 경계전기 시리즈로 발매된 풀 메카닉스 1/48 메일레스 켄부 참입니다. 기본 골격은 풀 메카닉스 메일레스 켄부와 동일하며, 켄부 참에 해당하는 파츠들이 대거 신규조형으로 추가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전신 프레임의 형태와 디테일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본의 풀 메카닉스 메일레스 켄부에서 외장만 변경된 느낌의 킷으로서, 콕핏해치/리프트 및 교체식 손구성과 모든 가동특성이 기존과 동일한데요. 여전히 극강의 가동성과 크기 대비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장으로는 초열진식전투장도와 40mm 완부전투포가 제공되며, 큼직한 무장이지만 손과 잘 결합되고 있어서 고정성 문제는 없네요. 덕분에 초열진식전투장도를 이용한 다양하고 역동적인 포징을 쉽게 취하고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기존의 켄부와의 차별점이라면, 선택식 PET 스티커가 2종에서 3종으로 늘어났네요. 기존의 녹색(기동 시), 적색(출력초과 시)에 황색 (풀버스트 시)가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대량의 신규 조형파츠가 적용되었지만, 모든 특징은 동일하고 외장만 변경된 느낌이긴 한데요. 여전히 A급 MG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좋은 킷이긴 합니다. 비록 원작에 대한 악평에 가려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지만, 이렇게 묻히기엔 아까운 킷이기도 하지요. 어쨌든 크고 튼튼한 메카닉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조립과 가동을 즐길 수 있는 킷이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