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toms  1/20 ATM-09-RSC Scopedog ~ Red shoulder Custom
 ▶ Information 박스/런너/조립도/설명서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상체 전후면


다리부분


레드숄더의 상징 빨간 어깨.


 오른쪽 어깨의 로켓 건 포드


오른쪽 옆구리의 SMM(미사일)


왼쪽 옆구리의 개틀링건


왼팔에 장착하는 소릿드슈터


소체와 커스텀 팩의 분리


소체만의 모습.


소체는 기존의 보톰즈와 거의 똑같고, 단지 옆구리에 무장을 장착하기 위한 구멍이 생겼습니다.


내부 프레임은 기존의 보톰즈와 당연히 같습니다. (재탕 사진입니다. ^^;)


레드숄더 커스텀으로 발매되면서 추가된 것들. 커스텀팩 무장이랑,
애니메이션 10화에서 어깨에 빨간색으로 도색하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하얀색 사다리와 바니라의 피규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커스텀 무장 및 기본 무장들. 매뉴얼에 나온대로 펼쳐보았습니다.


로켓 건 포드는 내부의 미사일까지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


옆구리의 SSM 내부에도 미사일 2개가 들어있습니다.
끼웠다 뺐다는 안되고, 분해해야지만 뺄 수 있습니다.


개틀링 건과 소릿드 슈터의 디테일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사다리와 바닐라의 피규어.


별로.. 예쁘진 않습니다;
그런데 어째 포즈가 삥뜯는 포즈같네요.


콕핏 해치들 오픈샷


액션 포즈!


소릿드 슈터 액션


걍 똥폼샷


스코프독은 원래 별로 취할 만한 액션포즈가 많진 않습니다..


 
다운폼 


10화의 한 장면의 디오라마를 연출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키리코의 동료 바니라가 어깨를 빨간 색으로 도색하고 떠드는 장면이죠.. (3배 빠르다..! ㅋㅋ)


2컷 만화?


일반 스코프독의 부품 몇 개가 정크로 남습니다.


노멀한 스코프독과의 비교.
본체야 뭐 거의 같으니..


보톰즈 3총사.

 

3번째 스코프독 베리에이션으로, 극중 10화에 등장하는 레드숄더 커스텀이 발매되었습니다. 애초부터 비슷비슷한 우려먹기를 노리고 만든 킷이라서인지 쉽게쉽게 베리에이션이 나오는 듯 하네요.

기본적으로 소체의 99%는 기존의 스코프독과 동일하며, 왼쪽어깨가 빨간색으로 바뀐 점과 옆구리에 무장을 장착하기 위한 구멍이 생겼다는 점이 다릅니다. 커스텀 팩으로는 어깨에 장착하는 로켓 건 포드, 양 옆구리에 장착하는 개틀링건과 SMM, 그리고 왼팔에 장착하는 소릿드슈터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극중 장면의 디오라마를 구성하기 위한 사다리와 바니라의 피규어가 들어있지요.

일단 소체의 품질은 일전의 스코프독 리뷰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므로 그쪽 리뷰를 참고하시면 되며, 추가된 무장들의 디테일은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평범합니다. 다만 미사일류의 무장은 내부의 미사일까지 그럴 듯하게 재현되어 있으며, 미사일 끝부분은 빨간색으로 부품분할까지 해주어서 더욱 있어보입니다. 그 외 추가된 사다리나 피규어 역시 무난한 수준.

이렇듯 레드숄더 커스텀 버전은 옵션이 많아서 다른 스코프독보다 훨씬 푸짐한 느낌의 킷이지요. 다만 커스텀 옵션들 때문에 추가된 가격이 2000엔인데.. 조금 과하다는 느낌은 듭니다. 5500엔 정도면 좋을텐데, 아무래도 사다리와 피규어를 500엔 정도로 쳐준 둣..

아마 앞으로도 몇가지 더 베리에이션이 전개될 듯 한데, 일단 터보커스텀의 출시는 유력한 듯 합니다. 그 외에 라스트 레드숄더 버전, 파라슈트 버전, 라운드무버 버전 등등, 나올라 치면 나올만한 우려먹기는 많지요. 아마도 이런 베리에이션을 염두에 두느라 RRR 라인업이 아니라 독자라인업으로 출시되었겠지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메탈 스펙버전까지 포함하여 4개째 스코프독을 만들다보니 좀 지겹다는 생각이 들긴 한데.. 역시 품질이나 퀄리티, 제품 구성은 훌륭하기 때문에, 보톰즈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추천할만 킷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