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SD Legend BB Shinsei Daishogu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를 붙인 후의 전/후 모습 

 

   
 
장갑을 분리한 경장타입

 

 
무장으로 광봉검과 휘황의 군배가 제공됩니다.

 
옆구리에 찬 광봉검과 어깨장갑의 간섭 때문에, 상체와 하체가 벌어지는 문제가 있네요..

 
금멕기가 입혀진 마스크

   
4가지 눈 스티커 구성은 전작들과 비슷합니다.

 


 백팩을 분리하고 재조합하여 트리플 오메가 캐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오메가 캐논을 뒷다리 형태로 변형하고, 몸체에 장착하여 신마황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마황 형태


신마황 형태에서 가슴장갑을 열고 바이저를 내린 다음, 포신을 장착하여 태양포 발사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어깨 장갑때문에 다른 킷보다 팔을 가동시키기 불편하네요.


경장형태 및 신세장 건담 액션 포즈


트리플 오메가 캐논 포즈

 
신마황 형태 포즈

 
태양포 발사 형태 포즈

 

 
날개와 신마황 형태 뒷다리를 SD 레전드BB 빅토리 대장군에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1993년에 발매된 구판 SD 신세대건담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SD 레전드BB 신세대장군입니다. 기본적으로 날개를 제외한 모든 파츠가 신규조형이라, 사실상 신제품으로 나왔는데요. 시스템 인서트가 적용된 날개는 1993년에 발매된 구판 SD 신세대장군에서 그대로 재활용되었습니다.

구판 SD 신세대장군은 빅토리대장군처럼 DX 컨셉의 킷이라, 일반적인 SD보다 훨씬 컸었는데요. 레전드 BB로 나오면서 좀더 작고 아담하게 나왔습니다. 대신에 더욱 고급진 재질감과 오밀조밀하고 정교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다량의 금멕기 파츠가 화려함을 더하고 있는데요. 26년만에 구판에서 재활용된 날개 역시, 당시에도 워낙 고품질이었기에 레전드BB에도 위화감없이 잘 어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세대장군 특유의 기믹인 트리플 오메가 캐논과 신마황 형태 및 태양포 발사 형태도 그럴듯하게 잘 구현되어 있는데요. 날개와 뒷다리를 레전드 BB 빅토리 대장군에 콜라보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신제품 수준의 최신 레전드BB답게, 세련되고 화려한 비주얼과 기믹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고정성이 불안했던 레전드BB 빅토리대장군보다는 안정적인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신마황 형태의 경우 다소 불안한 뒷다리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설계상의 문제인지 옆구리에 거치한 칼이 어깨 장갑과 간섭되고 있네요. 이 때문에 상체와 하체를 완전히 밀착시키기 어려워서, 한쪽 허리 관절이 살짝 뜨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칼집으로 인한 어색한 프로포션 문제만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잘 나온 레전드BB 킷이라고 할 수 있긴 한데요. 뭔가 모르게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않았다는 아쉬움이 남는게 사실이지만, 어쨌든 클럽G로라도 레전드 BB 신제품의 명맥이 이어진 점은 반갑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