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Narrative Gundam B-Packs Ver.K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상체 전/후면 샷

 

 
백색의 액션베이스5가 동봉되어 있는데,
킷의 덩치와 무게에 비해 다소 부실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액션베이스 5에서 남는 정크파츠들

 
기존의 클리어 핑크 사이코 프레임은 완전 클리어로 변경되어 제공됩니다.
취향에 따라 도색으로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중 액션 포즈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을 전개한 포즈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을 사출시킨 포즈
리드선을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뜨리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을 사출 및 전개한 포즈.
동봉된 소형 투명 스탠드가 작고 약해서 디스플레이하기 불편하네요..

 

 
HGUC 내러티브 건담 B팩과 함께.
HGUC는 일반판 소체에 클럽G 확장팩을 조합해야 합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내러티브 건담 B팩 Ver.Ka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내러티브 건담 C팩 Ver.Ka 과 클럽G로 발매된 MG 내러티브 건담 C팩 Ver.Ka 전용 B팩 확장 세트가 합본된 구성인데요. 여기에 백색의 액션베이스5가 새롭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본체와 B팩은 기존 킷을 그대로 합본한 구성이라, 각각의 자세한 특징은 해당 리뷰를 참고하시면 될 듯 한데요. 예전 에는 합본킷이 개별킷과 다른 사출색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 킷은 사출색 변경없이 그대로 합본되어 있습니다. 대신에 본체에 들어있던 회색 사이코 프레임 런너 A,B가 삭제되었고, 핑크색 사이코 프레임 C 런너는 완전한 클리어로 변경되었는데요. 어차피 B팩은 내러티브 건담 소체에 장착하는 설정이라 사이코 프레임 파츠가 필요없지만, 취향에 따라 클리어 사이코 프레임을 도색해서 커스텀하라고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정크파츠에 가까운..)

MG 내러티브 건담 소체와 B팩은 튼튼하게 결합되고 있으며, 소체의 관절강도가 좋아서 안정적으로 직립이 가능한데요. 새롭게 추가된 흰색의 액션베이스5 에 올려두기엔, 킷이 너무 크고 무거운 느낌입니다. 사실 액션베이스5는 HG급에 적합한 내구성이다보니, 대형 MG를 올리면 무게중심에 따라 한쪽으로 기울거나 심지어 쓰러지기도 하는데요. 기왕 넣어줄거면 좀더 튼튼한 액션베이스를 넣어주지 그랬나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을 백팩에 장착한 경우는 고정성에 문제가 없지만, 이를 분리하여 사출상태를 구현할 때 어려움이 있는데요.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의 크기와 무게 대비 동봉된 소형 스탠드가 작고 약해서, 무게중심을 잘 맞춰서 제한된 각도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조차도 작은 충격에 넘어지기 일쑤라서, 장시간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을 사출상태로 디스플레이하기엔 부담이 있네요. 저 역시 사출 상태로 사진을 찍을 때 상당히 고생을 했는데, 차라리 고정성이 튼튼한 액션베이스7을 빌려오는게 더 나을 듯 합니다.

또한 유선식 원격 공격 단말과 연결되는 리드선의 경우,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진 형태로 만들기 쉽지 않은데요. 내부에 동그랗게 말아놨던 리드선을 꺼내면, 동글동글 말려서 이상한 모양으로 공중부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리드선을 자연스럽게 늘어진 형태로 사용하고 싶다면, 애초부터 리드선을 내부에 수납하지 않는게 나을 듯 하네요. 한번이라도 리드선을 내부에 말아두면, 나중에 빼더라도 돌돌 말리는 현상을 피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이렇듯 단순 합본 킷에 스탠드가 추가된 구성이긴 한데, 동봉된 스탠드들의 내구성이 불안한 점이 아쉬운데요. 본체(7000엔) + B팩(2600엔)을 합친 금액보다 100엔 저렴한 9500엔에 나왔는데, 2장의 런너가 빠지고 액션베이스 5가 추가되면서 적절한 가격으로 조정된 듯 합니다. 다만 이왕 넣을꺼면 좀더 튼튼한 MG용 액션베이스 1 신형을 넣어주면 좋았을텐데, 실제로 개발자들이 사용해보지도 않고 발매한 느낌이 드네요. 본체와 B팩 자체는 좋은 품질을 보여주지만, 공중 디스플레이의 안정성을 위해서라면 별도로 액션베이스 1과 7을 구해서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결론짓자면, 이미 본체 킷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굳이 이 합본팩을 살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사출색이랑 습식데칼도 똑같고, 추가된 스탠드도 그닥 도움이 되지 않네요. 반대로 MG 내러티브 건담 B팩이 갖고 싶은데 본체 킷이 없다면, 이 합본킷을 사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