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Raijin Striker for Eclipse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습식데칼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시드 계열 병장 중에서는 가장 크네요.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밑바닥

 

 
검은색 액션베이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2개의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가 제공되는데, 본체 하단에 수평으로 튼튼하게 결합되네요.

.


각 부의 오픈 기믹들

 
정크파츠들

 


MG 이클립스 건담에 장착하려면, 먼저 기수의 머리 유닛을 분리한 다음 연결부를 위쪽으로 꺾어줍니다.


하단에 달려있던 대형 빔포의 연결부를 전개하고, 180도 돌려서 위로 올려줍니다.

 
마지막엔 위와 같은 각도로 대형 빔포를 전면배치합니다.

 
머리 유닛을 머리뿔 위에 덧끼우면 합체 완료.
머리 유닛을 끼우기가 까다롭긴 한데, 매뉴얼을 잘 보면서 천천히 잘 끼우면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MG 이클립스 건담 라이진 장비로 결합한 모습.
구조상 액션베이스 없이는 자립이 불가능합니다.

 


결합한 상태에서 공중에 디스플레이하려면 2개의 액션베이스를 이용하여
백팩과 고간부를 동시에 고정할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크기와 무게 때문일텐데, 2개를 동시에 고정하려면 액션베이스의 각을 잘 잡아야 합니다.
참고로 나머지 하나의 액션베이스는 MG 이클립스 건담에 들어있던 것을 빌려올 수 있습니다.

 
2개의 액션베이스로 튼튼하게 공중에 올려본 모습

 

 
대형 빔포 발사포즈

 
대형 빔포 + 빔 라이플 포즈


빔 사벨 & 빔 실드 포즈

 

 
라이진 스트라이커를 MA 폼에 결합하려면, 기수 연결부를 180도 돌려야 합니다.

 
머리 유닛을 다시 끼우고 MA 폼에 뒤쪽에 결합한 후, 기수부를 아래로 내려주면 합체 완료.


라이진 스트라이커 + MA 폼을 공중에 올리려면 2개의 액션베이스를 위와 같은 조합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MG 이클립스 건담의 MA 폼에 라이진 스트라이커를 결합한 모습.

 
밑바닥

 

 
MG 이클립스 건담 용 매뉴버 스트라이커와 함께.

 
M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Ver.RM 용 라이트닝 스트라이커팩과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이클립스 건담용 라이진 스트라이커 팩입니다. 일반판으로 된 MG 이클립스 건담을 위한 병장으로서, 거대한 대형 빔포 덕분에 상당한 볼륨을 자랑하는데요. 백팩과 콤포지트 포드는 M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Ver.RM 용 라이트닝 스트라이커팩에서 일부 재활용되긴 했습니다.

시그니쳐 무장인 대형 빔포는 우수한 색분할과 조형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MG 이클립스 건담에 결합할 때는 아래쪽에서 위로 완전히 돌려서 배치할 수 있으며, 크기 대비 고정성이 좋아서 부담없이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결합시에는 기수부에 있던 머리 유닛을 이클립스 건담의 뿔 앞에 끼울 수 있는데요. 끼우는 기믹이 애매해서 몇번의 연습을 통해 익숙해져야 하며, 제대로만 끼우면 잘 고정되긴 합니다.

라이진 스트라이커 팩은 MA 형태의 이클립스 건담에도 결합할 수 있으며, 굉장히 크고 복잡한 MA형태로 완성되는데요. 액션베이스 하나가 이 킷에 동봉되어 있지만, 거대한 덩치를 공중에 띄우려면 2개의 액션베이스를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MG 이클립스 건담에도 액션베이스가 들어있으니 빌려오면 되는데, MS 및 MA 형태 모두 안정적인 디스플레이가 가능해지네요. 다만 결합 후에는 워낙 크고 복잡한 형태가 되어서, 디스플레이나 포징시 손이 많이 가는 편이긴 합니다.

어쨌든 일부 파츠가 재활용된 반쪽짜리 신상이긴 하지만, 그 어떤 스트라이커 팩보다 크고 박력있긴 합니다. 전반적인 품질감도 최신 MG 답게 깔끔하기 때문에, MG 이클립스 건담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꽤 재미있게 만들어볼 만한 킷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