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Lightning Striker 
for Aile Strike Gundam Ver.R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무장팩의 구성



스트라이커 백팩을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양쪽 끝에 달린 콤포짓 포드는 회전 및 상하로 약간씩 가동이 가능합니다.

 
아래쪽 바인더의 가동

 
중앙부의 가동 및 3개의 덕트 오픈기믹


 
양 끝에 달린 콤포짓 포드

 
앞과 뒤를 전개하여 오버드라이브 상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가슴장갑 유닛

 

 
양 팔뚝에 장착하는 유닛

  
양 팔뚝에서 무장부를 분리하고 내부에 숨어있던 손잡이까지 꺼낸 후

 
결합기믹을 이동시켜 2개를 연결하고 손잡이를 끼워줍니다.

 
수납되어 있던 레일건 앞부분을 이동시켜 길이를 늘려준 후,
앞쪽으로 쭉 펴주면서 앞쪽 손잡이는 옆으로 90도 올려주면 레일건의 합체가 완료됩니다.

 
완성된 레일건 "70-31식 전자캐논포"

 
백팩 하단의 바인더의 쪽 커버를 열고, 레일건과 리드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Ver.RM용 라이트닝 스트라이커 팩입니다. 이름처럼 MG 스트라이크 Ver.RM 에 장착하기 위한 무장팩으로서, 꽤나 큼직하고 화려하게 생겼는데요. 크게 스트라이커 백팩유닛과 팔뚝 유닛, 그리고 가슴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트라이커팩 양쪽에는 콤포짓 포드가 달려있어서, 회전 및 전/후면의 오버드라이브 전개도 가능한데요. 하단 바인더에는 레일건과의 리드선 연결을 위한 기믹이, 중앙부에는 3단으로 열리는 덕트기믹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닝 스트라이커의 가장 포인트는 "70-31식 전자캐논포"라는 이름의 대형 레일건인데, 양 팔뚝에 수납된 병장을 펼쳐서 합체하여 구성할 수 있네요. 또 한가지 포인트는 두툼한 노란색의 3D 스티커가 곳곳에 배치되어, 이것만으로도 꽤 영롱한 색조합과 비주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레일건을 완전히 전개했을 때 전면부를 예쁘게 정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인데요. 평행한 11자 모양보다는 좁아지거나 넓어지는 형태가 되버려서, 깔끔하게 배열하기 좋지 않은 구조입니다. 그 외에 스트라이크 건담과의 궁합은 당연히 우수하며, 전반적인 품질감은 충분히 MG급에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이러한 라이트닝 스트라이커는 스트라이크 건담 Ver.RM과 합본된 킷으로도 별도 발매되었으며, 본 리뷰에서는 라이트인 스트라이커 팩의 특징만 설명하고 있는데요. MG 스트라이크 건담에 적용한 모습은 합본킷인 MG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건담 Ver. RM 리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합본팩 외에도 기존의 Ver.RM 킷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는데 의의가 있는 킷일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