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Gundam Ex Impuls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내부 프레임은 MG 포스 임펄스 건담과 동일합니다.

 
무장 구성

 
이 킷에 새롭게 추가된 아도라 츠바이

 
변형/합체를 위한 보조파츠들은 MG 포스 임펄스 건담과 동일하게 들어있습니다.

 

 
4기의 비행체로 분리한 모습


체스트 플라이어


레그 플라이어


코어파이터


실루엣 플라이어 + 엑스 실루엣

 
정크파츠들

 

 
기본 가동성은 MG 임펄스 건담과 같습니다.

 
백팩의 아래쪽 보조날개 가동부는 기존 포스팩과 마찬가지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아도라 츠바이 액션포즈


빔사벨 액션포즈들

 


MG 포스 임펄스 건담과 함께.
본체와 무장 전반에 걸쳐 꽤 많은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건담 엑스 임펄스입니다. 일반판으로 나온 MG 포스 임펄스 건담을 베이스로 여러가지 신규 조형이 적용된 킷인데요. 다수의 장갑이 변경되고, 무장들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우선 본체는 머리, 가슴, 어깨, 팔뚝, 스커트, 정강이, 발 등 전신에 걸쳐 신규조형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데요. 기존의 빔라이플은 아도라 츠바이라는 무장으로 교체되었으며, 포스 실루엣이 좀더 빵빵해진 엑스 실루엣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덕분에 전반적으로 거의 신상 느낌으로 잘 나왔으며, 좀 더 최신의 세련된 스타일로 거듭난 느낌이네요.

기본 골격은 기존과 같기에 여전히 우수한 관절강도와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관절이 다소 뻑뻑한 편이라 포즈의 고정성이 매우 좋긴 합니다. 또한 기존의 MG 포스 임펄스 건담에 들어있던 변형용 파츠들이 그대로 들어있어서, 체스트 플라이어 / 레그 플라이어 / 코어 파이터 / 실루엣 플라이어 + 엑스 실루엣 등, 4가지 비행체로의 분리 합체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네요.

이렇듯 많은 부분의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오리지널리티가 높은 건프라로 나왔는데요. 2008년에 나온 킷을 베이스로 하고 있지만, 전반적인 품질감은 충분히 안정적입니다. 어쨌든 스타일이 마음에 드는 분이라면 고민없이 질러도 될 킷인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