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Slash Zaku Phantom [Yzak Jule Custo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상세샷

 

 
내부 프레임은 일반판으로 발매된 MG 건너 자쿠 워리어 루나마리아 호크 전용기와 동일합니다.

 
무장 구성.
빔 토마호크가 2개로 늘었네요.

 
새롭게 추가된 팔크스 G7 빔 액스

 
끝부분을 접어서 하나로 모을 수도 있네요.

 
구역별로 분해하고 가운데 기둥을 교체한 다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수납형태로 구현한 팔크스 G7 빔 액스

 
빔라이플처럼 리어스커트에 거치할 수 있네요.

 

 
등에 장착하는 MMI-M826 하이드라 개틀링 빔포

 
하이드라 개틀링 빔포의 가동

 

 
콕핏 해치 오픈 / 모노아이 회전 / 교체식 손가락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및 고관절 이동기믹도 기존과 같습니다.


 
하이드라 개틀링 빔포와 팔크스 G7 빔 액스를 활용한 여러가지 포즈들

 
빔라이플 포즈

 

 
MG 건너 자쿠 워리어 루나마리아 호크 전용기와 함께.

 
2005년에 발매된 무등급 1/144 슬래쉬 자쿠 팬텀과 함께.
슬래쉬 자쿠 팬텀은 1/100 또는 HG로 나온적이 없고, 무등급 1/144만 발매되었었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MG 슬래쉬 자쿠 팬텀 (이자크 줄 전용기) 입니다. 본체는 기존에 일반판으로 발매되었던 MG 건너 자쿠 워리어 루나마리아 호크 전용기와 동일한 구성으로서, 실드가 양 어깨에 달리게 변경된 점만 다른데요. 본체의 사출색이 변경되면서 신규 병장으로 하이드라 개틀링 빔포와 팔크스 G7 빔 액스가 추가된 구성입니다.

고로 본체의 모든 특징은 원본킷인 MG 건너 자쿠 워리어 루나마리아 호크 전용기 와 똑같으며, 전반적으로 묵직한 프로포션에 우수한 가동 특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관절강도가 매우 튼튼해서, 커다란 병장과 무장이 추가되었음에도 탄탄한 자세 고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규 백팩으로 추가된 하이드라 개틀링 빔포는 상하좌우로 유연하게 가동되고 있는데요. 뒤쪽으로 무게중심이 많이 쏠리고 있지만, 본체의 튼튼한 관절 덕분에 직립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신규 무장인 팔크스 G7 빔 액스 역시 손바닥의 돌기와 잘 결합되며 튼튼한 고정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끝부분을 모아서 단날의 도끼 형태로도 사용가능하네요. 또한 중앙부를 교체하고 접어서 리어스커트에 거치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본체는 단순 색놀이 킷이지만, 신규 병장과 무장들이 포인트가 되는 킷인데요. 과거에 1/100이나 HG로는 나온 적이 없는 마이너 기체이지만, MG에서는 첫번째 클럽G Variation으로 당당하게 나오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품질감은 충분히 탄탄하고 안정적이므로, 묵직하고 화려한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즐겨볼만한 아이템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