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MG Double Fin Funnel Expansion Unit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전체 부품구성


6개의 핀판넬과 스탠드는 MG 뉴건담 Ver.Ka의 내용물과 동일합니다.


 
6개의 새로운 빔 이펙트 파츠가 제공됩니다.

 
빔 이펙트 파츠의 앞뒷면은 실버/골드로 색상이 다르네요.

 
빔 이펙트 파츠는 반으로 접어서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빔 이펙트 파츠의 핀을 핀판넬 안쪽에 꽂아서 고정하는데,
고정성이 썩 좋진 않네요.

 
더블 핀판넬을 구현하기 위해 MG 뉴건담 Ver.Ka에 들어있던 핀판넬 고정부를 하나 더 추가해야합니다.


MG 뉴건담 Ver.Ka 에 더블 핀판넬을 적용해본 모습

 



전용 스탠드에 빔이펙트 파츠와 핀판넬을 함께 디스플레이한 모습

 

 
더블 핀판넬 액션포즈

 
6개의 핀판넬을 빔 이펙트 파츠와 함께 사출시킨 포즈

 
 
MG 뉴건담 Ver.Ka에 들어있던 지지대까지 활용하면 총 12개의 핀판넬을 사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입니다. 일반판 MG 뉴건담 Ver.Ka을 위한 악세사리 파츠로서, 기존에 들어있던 6개의 핀판넬과 전용 스탠드 세트가 그대로 동봉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6개의 빔 이펙트파츠만 새롭게 추가된 구성입니다.

새롭게 추가된 빔 이펙트 파츠는 일반판 MG 하이뉴 건담에 들어있던 것과 비슷한 스타일로서, 반으로 접어서 장착한다는 점만 다른데요. 2개의 고리를 핀판넬 내부에 꽂아서 고정해야하지만, 고정성이 좋지 않아서 자꾸 떨어지는 경향이 있긴 합니다. 여러번 넣었다 뺐다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긴 하지만, 디스플레이 중에 작은 충격만 가해도 툭 하고 빠지는 경우가 발생하네요.

스탠드와 핀판넬은 MG 뉴건담 Ver.Ka와 완전히 동일하며, 굳이 베이스 킷에도 들어있는 스탠드까지 중복으로 넣어줄 필요가 있었는지는 다소 의문이긴 합니다. 투명 지지대만 추가해도 되었을텐데, 스탠드를 빼고 가격을 조금 더 낮추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12개의 핀판넬을 장착한 더블 핀판넬 사양은 확실히 웅장하고 멋지긴 한데, 솔직히 핀판넬의 고정성은 여전히 최악입니다 ㅠㅠ 6개만 장착하기도 힘든데 12개나 장착하려니 굉장히 불안불안한데, 바람만 불어도 핀판넬이 떨어져서 굉장히 까다로운 촬영이었네요.

이렇듯 불안한 고정성이 관건이긴 한데, 일단 비주얼은 확실히 웅장하긴 합니다. 핀판넬 고정과 빔 이펙트 파츠의 고정만 추가로 보완한다면 꽤 괜찮은 악세사리긴 하네요. 어쨌든 MG 뉴건담 Ver.Ka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고민해볼만한 아이템일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