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UC Slave Wraith (Parachute Pack)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무장 및 악세사리 구성

 
패러슈트 팩을 장착하면 안보이지만,
백팩도 신규 조형으로 구현되었네요.

 
정크파츠들

 

 
기존의 HGUC 육전형 건담 Ver.2와 동일한 가동성

 
100mm 머신건을 들고 낙하하는 포즈

 
빔라이플 공중 사격 포즈

 
로켓 런쳐 + 빔 사벨 포즈

 
180mm 캐논 사격 포즈

 


클럽G로 발매된 HGUC 육전형건담 (파라슈트팩 사양)과 함께.

 
클럽G로 발매된 HGUC Z II 트래비스 커크랜드 컬러, 픽시 (프레드 리버 탑승기)와 함께.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UC 슬레이브 레이스 (패러슈트 팩 사양)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클럽G로 발매된 HGUC 육전형건담 (파라슈트팩 사양)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요. 일부 신규 조형이 적용되었고, 무장 조합이 변경되긴 했습니다.

우선 사출색은 진회색의 묵직한 색감으로 변경되며 머리와 어깨, 백팩에 신규 조형이 적용되었는데요. 머리에는 페이스가드와 안테나가 추가된 신규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어깨에는 웨어러블 아머가 추가되었습니다. 백팩 역시 4개의 슬러스터를 장비한 형태로 변경되었고, 신규 조형의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패러슈트 팩을 장착할 수 있게 되었네요. 그 외에 패러슈트 팩은 기존의 파츠가 그대로 재사용되었습니다.

무장 구성은 기본적으로 HGUC 육전형건담 Ver.2HGUC 육전형 짐의 로켓 런쳐를 추가한 구성인데요. 결과적으로는 HGUC 육전형건담 (파라슈트팩 사양)에 들어있던 180mm 캐논과 미사일 런처가 빠지고, 오리지널 육전형 건담의 빔 라이플과 100mm 머신건, 180mm 캐논으로 교체된 구성입니다. 한마디로 킷은 비슷한데 무장 구성 조합이 크게 변경되었는데요. 상세한 차이는 각각의 리뷰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듯 신규 조형까지 추가하며 슬레이브 레이스를 HGUC로 구현했다는데 의의가 있는데요. 여기에 패러슈트 팩까지 추가되어 나름 매력적인 구성을 보여주는 variation kit으로 나왔습니다. 어쨌든 품질은 충분히 검증된 소체이기에, 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만족스럽게 만들어볼만한 킷인 듯 하네요 :-)

* 참고로 어떤 킷은 파라슈트, 어떤 킷은 패러슈트로 외래어를 명기하고 있어서 자꾸 오타로 지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외래어 표기는 정답도 없는데 덕후들끼리 갑론을박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반다이 코리아의의 공식 제품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라/패러를 혼용해 쓰는건 제가 아니라 반코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