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프레임은 팔과 허벅지 부위에 뼈대 구조로만 존재합니다.
무장 구성이 풍성하네요.
빔사벨 손잡이는 설정대로 종아리에 수납됩니다.
실드 안쪽 고정핀들이 꽤 자유롭게 가동되는군요.
신상답게 완벽하게 접히는 팔다리 가동성.
넷 건 무릎앉아 사격 포즈
로켓 런쳐 사격 포즈
100mm 머신건 사격 포즈
실드를 무장처럼 앞쪽으로 뺀 상태의 포즈
빔사벨 액션 포즈
HGUC 육전형 건담 & Ez8과 함께.
MG 육전형 짐과 함께.
가조립샷
08소대 OVA에 등장하는 육전형 짐이 드디어 HGUC로 발매되었습니다. MG에서는 이미 16년전인 2001년도에 나왔는데, HGUC에서는 2007년 육전형 건담과 2013년 Ez8에 이어 한참 지나서야 나왔네요.
육전형 짐은 구조적으로 육전형 건담/Ez8과 거의 같은 몸체로서, 그 중 나중에 발매된 Ez8의 부품 구성과 비슷하게 나오긴 했는데요. 육전형 짐의 디자인이 Ez8과는 은근히 다른 편이라, 결과적으로는 전체 파츠가 신규 조형으로 새롭게 리파인되어 나왔습니다. 덕분에 조금 더 좋아진 가동성과 안정적인 관절강도, 세련되고 엣지있는 외관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기분이네요.
무장 면에서도 새롭게 넷 건과 로켓 런쳐가 추가되었으나, MG에 들어있던 미사일 런쳐나 장거리용 라이플은 없습니다. 그냥 아예 새로운 무장구성으로 나왔는데, 새로운 무장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좀더 신선한 감이 더해진 듯 하구요.
종아리에 빔사벨을 수납하는 기능이 구현된 점을 제외하면 특별히 들여다볼 기믹은 없는데, 그냥 깔끔한 손맛과 흠잡을 데 없는 퀄리티의 킷입니다. 너무 늦게 나온 감이 있지만 덕분에 품질만큼은 확실한 킷이라 모든 건프라 팬들에게 권장할만한 좋은 품질의 HGUC 킷인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