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UC

RX-79[G]

Gundam Ground Type ver.2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 먹선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컨테이너를 떼어낸 뒷모습


기본 무장이 충실하게 제공됩니다.


180mm 캐논을 분해하여 컨테이너에 수납하는 기믹이 완벽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장착하기 위한 백팩의 고정부 기믹.


빔사벨 손잡이는 다리 옆에 수납됩니다.


손은 총 4개가 제공되는데, 빔라이플을 잡는 손만 사출색이 다르네요...


기존 폴리캡의 경우 어깨 탈골이 잦았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깨 폴리캡 파츠가 똑같은 모양의 플라스틱 파츠로 교체되었습니다.
덕분에 어깨가 빠지진 않네요 ^^

 


가동성은 블루 데스티니 EXAM 버전들과 같습니다.


육전형 건담의 대표 자세도 안정적으로 구현됩니다.


100mm 머신건 두손 사격 포즈


빔라이플 공중 사격 포즈


빔사벨 액션

 


2007년에 나온 HGUC 육전형 건담(왼쪽)과 함께.


HGUC 블루 데스티니 1,2,3호기 EXAM 버전과 함께.

 


가조립샷

 

이 킷은 HGUC 육전형 건담으로서, 2007년에 먼저 나왔던 킷의 업그레이드 버전에 해당하는 킷입니다. 바로 전까지 출시되었던 HGUC 블루 데스티니 1,2,3 호기 EXAM버전의 연장선상으로 나온 킷으로서, 기본 구성은 동일한데요. 

문제는 킷의 명칭이 2007년판 HGUC 육전형 건담과 완전히 동일해서서 구매자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루 데스티니의 경우는 EXAM 버전이라는 추가 명칭이 붙어서 명확히 구분되는데, 육전형 건담의 경우 온라인 샵에서 별도로 명기하지 않는한 박스아트를 보고 2007년판인지 2018년판인지 확인해야 할 듯 하네요.

어쨌든 적어도 리바이브 버전이라던지 v2.0이라던지 하는 추가 명칭이 있었어야 할 듯한데, 본 리뷰에서는 기존의 2007년판과 구분하기 위해서 임의로 ver.2라는 명칭을 추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언급하였듯이 HGUC 블루 데스티니 신판 발매에 이어 같은 구조의 육전형 건담도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나온 셈인데요. 기존의 2007년판도 잘나온 편이지만, 아무래도 10여년이 지나서 나온 신판의 품질감이 좀더 좋아지긴 했습니다. 다만 위 비교사진에서 보여지듯이 외관만 봐서는 엄청나게 차이날 정도는 아니고, 살짝 살짝 엣지가 샤프해진 느낌이 드는 정도네요.

기본적으로 가동성과 관절강도 모두 튼튼하고, 다양한 무장 및 컨테이너와 180mm 캐논 수납 기믹까지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는데요. 한가지 특이사항은 어깨쪽 폴리캡이 동일한 형상의 플라스틱 파츠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신형 폴리캡의 단점 중 하나로 지적되던 현상 중 하나가 어깨 폴리캡이 부실해서 어깨가 잘 빠진다는 점인데, 플라스틱 파츠로 변경되면서 이 문제가 잘 해결되었네요.

살짝 어부지리로 나온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는 느낌도 있지만, 어쨌든 육전형 건담도 최신 품질로 리뉴얼되었다는데 의의가 있는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