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 G

HG Tekkadan Complete Set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스티커

 
4개의 철혈의 오펀스 HG 킷과 대량의 병장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건담 플라우로스(류세이고), 로드맨 로디,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시티가
합본되어 있습니다.

 
이 킷 전용으로 추가된 신규조형 파츠들

 
기존의 MS 옵션파츠 3,7,9에서 재활용된 파츠들

 

 

1. Gundam Baratos Lupus Rex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기존 무장에 대함 랜스 메이스 및 MS 옵션파츠 9의 파츠들이 추가되었습니다.

 
MS 옵션파츠 9에 들어있던 어깨 장갑과 HG 건담 발바토스의 왼팔을 빌려와서 콜라보시킬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대함 랜스 메이스의 중앙부는 슬라이드 기믹으로 전/후 가동됩니다.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여 등에 백팩 대신 장착할 수도 있네요.

 
대함 랜스 메이스가 매우 큼직~하네요.

 
 
대함 랜스 메이스를 활용한 액션포즈들

 

 

2. Gundam Flawros (Ryusei-go)

 

 
HG 건담 플라우로스(류세이고)

 
2개의 어설트 나이프, 숏 배럴 캐논, 대형 다인슬레이브 탄두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중 어설트 나이프와 숏 배럴 캐논은 기존의 MS 옵션파츠 7에서 재활용되었네요.

 
신규 조형으로 제공되는 대형 다인슬레이브 탄두의 장착

 
기존의 롱 배럴 대신 숏 배럴을 적용한 모습

 
어설트 나이프 액션 포즈

 
극중의 대형 다인슬레이브 발사 장면(수퍼 갤럭시 캐논)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3. Landman Rodi

 

 
HG 랜드맨 로디

 
기존의 HG 맨 로디에 MS 옵션파츠 9를 결합한 1기 컬러의 랜드맨 로디와 함께.


 
액션포즈.
무장 구성은 기존의 HG 맨 로디와 동일합니다.

 

 

4. Gundam Gusion Rebake Full City

 


HG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시티

 
뒤가 무거워지면서 리어스커트에 받침대를 대지 않으면 직립이 어렵습니다.. ㅠㅠ

  
유독 이킷에 상당히 많은 양의 병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거리 비행용 백팩유닛과 신형 수송 부스터용 유닛, 4정의 전용라이플, 레일건, 할버드가 추가되었네요.

 
원본 킷에 장거리 비행용 백팩유닛과 가슴장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비행용 백팩유닛을 추가하려면 기존의 백팩을 분해하고 재결합해야 하네요.

 
장거리 비행용 백팩유닛을 장착시, 기존의 가슴장갑을 떼어내고 신규 장갑을 장착해줍니다.

 
MS 옵션세트 3에서 재활용된 할버드의 손잡이는 2가지 길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규 무장인 레일건의 다양한 기믹들

 
할버드 포즈

 
레일건 포즈

 
4총류 액션포즈

 

 
신형 수송 부스터를 구현하기 위해 우선 백팩과 리어스커트를 분리합니다.

 
리어스커트 중간에 조인트 파츠를 추가하고 다시 장착해준 다음

 
백팩의 기수부를 앞쪽으로 전개한 후, 별도 파츠로 제공되는 작은 날개 2개를 추가합니다.

 
등에 상단 부스터용 파츠를 추가한 후

 
레일건을 펼치고 하단 부스터용 파츠와 결합합니다.

 
하단 부스터용 파츠까지 몸체 앞쪽에 결합한 후 팔을 접어줍니다.

 
발끝을 접은 후, HG 부스터 쿠탄 3형에서 2개의 프로펠런트 탱크를 빌려와서 장착합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본 신형 수송 부스터

 

 

 
맨 로디와 MS 옵션파츠에서 남는 정크파츠들

 

 
단체 포즈샷

 

이 킷은 클럽 G (프리미엄 반다이) 온라인 한정판으로 발매된 HG 철화단 컴플리트 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 렉스, 건담 플라우로스(류세이고), 맨 로디,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시티의 4개 킷이 합본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다수의 신규 조형 런너와 MS 옵션파츠 3,7,9번 킷의 런너들이 추가된 구성입니다.

먼저 HG 건담 발바토스 루프스에는 대함 랜스 메이스라는 신규 무장이 추가되었고, 옵션파츠 9번의 파츠 일부가 콜라보용으로 들어있는데요. 큼직한 대함 랜스 메이스는 조인트 파츠를 이용하여 등에 수직으로 장착할 수 있으며, 중앙부가 슬라이드식으로 전/후 가동되는 기믹이 들어있습니다.

HG 건담 플라우로스(류세이고) 에는 MS 옵션세트 7에 들어있던 어설트 나이프와 숏 배럴 캐논이 추가되었고, 신규조형으로 대형 다인슬레이브 탄두가 추가되었는데요. 대형 다인슬레이브 탄두를 이용하여 극중 명장면 (파일럿 자칭 "수퍼 갤럭시 캐논")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HG 랜드맨 로디는 기본적으로 기존의 HG 맨 로디에 MS 옵션파츠 9번에 들어있는 랜드맨 로디용 다리가 합본된 구성인데요. 2기 컬러링인 주황과 베이지색 색조합으로 변경되었고, 이에 따라 B 런너가 2가지 색상으로 중복 제공되고 있습니다. (즉 런너 1장 분량의 파츠가 그대로 정크가 되는..)

HG 건담 구시온 리베이크 풀시티는 이 킷에서 가장 수혜를 본 킷으로서, 많은 양의 병장이 추가되었는데요. 우선 MS 옵션파츠 9번에 2개만 들어있던 전용 라이플 런너가 두벌이 제공되어, 드디어 4총류 액션 장면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체에는 장거리 비행용 백팩유닛을 가슴 장갑과 함께 장착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무게중심이 뒤쪽으로 많이 쏠려서, 다소 부실했던 기존의 관절강도로는 직립이 어려운 킷이 되버렸습니다. 그 외에 신규 조형으로 레일건이 추가되었고, MS 옵션파츠 3에 들어있던 할버드도 추가되었네요.

또한 별도의 대형 파츠들을 결합하여 신형 수송 부스터까지 재현할 수 있는데, 아쉽지만 2개의 프로펠런트 탱크는 별매의 HG 건담 발바토스 & 장거리 운송 부스터 쿠탄 3형에서 빌려와야 하네요. 이정도 볼륨의 킷이라면 프로펠런트 탱크 파츠까지 추가로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 다소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이렇듯 4개 킷을 합본하고 풍성한 무장과 병장들이 부속된 종합 선물세트 같은 킷인데요. 기본품질도 우수한 HG 킷들이었기에, 철혈의 오펀스 팬이라면 꽤 만족할만한 구성의 킷일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