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다리 부분
목부분은 역시 전선과 다관절로 유연하게 움직이며, 앞뒤로 들락날락 가능합니다.
색분할이 돋보이는 400mm 13연장 미사일 포드.
등에 장착하는 무장은 미사일 포드와 함께 레일건이 제공됩니다.
다리의 가동기믹은 케르베로스 버전과 동일.
주행 모드
미사일 포드 액션 포즈
레일 건 액션 포즈
빔사벨을 입에 문 모양새의 공중 액션 포즈. (1/144 전용 스탠드는 이 킷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HG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와 함께. 구성은 거의 같은데 무장과 악세사리가 다릅니다.
시드의 네발 짐승, 모빌 바쿠가 HG로 출시되었습니다. 오리지널 기체인 바쿠를 뒤로 하고 검은색의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가 먼저 발매되었었는데, 무장, 머리와 가슴 일부를 제외한 기본적인 몸체 구성은 동일한 기체입니다.
고로 킷의 가동성이나 관절 특성은 동일하여, 다리의 가동기믹이나 무한궤도 등도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와 같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머리 모양새인데, 입에 빔사벨을 물고 있는 머리 모양이 모빌 바쿠의 특징이지요. 그리고 등에 장착하는 무장은 미사일 포드와 레일건 2가지가 제공되어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색분할이나 스티커 배치는 잘 된 편이라 가조립만으로도 모양새가 예쁘장한데, 특히 빨간색 미사일 헤드를 모두 색분할해준 미사일 포드가 돋보입니다. 비교적 유연한 가동성 덕분에 여러 가지 동물적인(?) 자세를 자연스럽게 취할 수 있고, 배부분의 스탠드 고정구멍을 이용하여 공중 점프 자세로도 전시가 가능합니다. 2개의 빔사벨은 입에 달린 빔사벨 손잡이 양쪽에 꽂아서 활용가능한데, 마치 뼈다귀를 물고 가는 개를 연상시키지요 ^^;
어쨌든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와 마찬가지로 허리관절이 다소 헐렁한 감이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무난한 품질의 네발 메카닉 킷입니다. 인간형의 메카닉에 식상함을 느꼈다면, 한번쯤 이런 짐승형 건프라를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