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HG
TMF/A-802W2 Kerberos BuCUE Hound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밑에서 본 모습


목 부분은 거북이처럼 길이가 신축되고 연장됩니다.


눈 부분의 커버 개폐기능.

 
허리는 좌우/상하로 어느 정도 가동이 가능합니다.


날개는 생각보다 가동 범위가 좁네요.


다리는 완전히 접거나 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리 뒤쪽에 달린 무한궤도는 중간 부분이 꺾이면서 가동됩니다.


등에 달린 2개의 케르베로스 위저드 머리들은 유연하게 가동이 가능합니다.
목 부분은 철사와 다관절 파츠의 연결로 구성되어, 부드럽게 움직이고 고정도 잘되고 있네요.


많은 양의 빔파츠가 제공됩니다.


케르베로스 머리 위에 달린 뿔을 떼어내여 빔파츠와 결합하거나,
별도 파츠에 양쪽으로 빔파츠를 끼워 다른 킷에서 무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빔파츠의 경우는 끼우는 부분이 너무 두껍게 만들어져 있어서,
칼로 다듬어서 작게 만들지 않으면 잘 꽂히지 않네요..
뭔가 금형제작시 미스가 있었던 듯 합니다.

 
쭈그리고 앉은 주행형태.
다리 뒤쪽에 달려있던 4개의 무한궤도를 이용하여 탱크처럼 달리는 설정입니다.


크르릉~ 액션 포즈


배쪽에 있던 스탠드 고정구멍을 이용하여,
1/144 전용 스탠드(이 킷에는 들어있지 않습니다)에 올려둔 달리기 액션 포즈.


3개의 머리에 여러 개의 빔파츠를 끼워줄 수 있습니다.


풍성한 빔파츠를 이용한 화려한 액션 포즈.


등에 달린 케르베로스 위저드를 떼어내어 분리해보면..


이렇게 다른 킷에서 백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렇게 바쿠하운드의 등에 다른 무장을 장착할 수도 있구요.


같은 강아지 모양 기체인 HG 가이아 건담 - 앤드류 발트펠트기의 MA형태와 함께.

 

건담 시드계의 대표적인 네발짐승형 기체, 모빌 바쿠의 variation인 케르베로스 바쿠 하운드가 HG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오리지널 기체인 모빌 바쿠가 먼저 출시되었어야 할 것 같은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머리가 세 개 달린 이 기체가 먼저 발매되었네요.

케르베로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저승문을 지키는 머리 세 개 달린 개로서, 이은 이름 그대로 2개의 머리가 달린 케르베로스 위자드 유닛이 추가되어 머리 3개 달린 바쿠가 되었습니다. 이 킷의 가장 큰 특징이 되는 목 부분은 철심 전선과 목뼈 모양의 다관절이 결합된 독특한 파츠로서, 다양한 각도로 유연하게 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 철사를 휘듯이 부드럽게 휠 수 있게 되지요.

모빌 바쿠의 소체 자체는 꽤나 가동성이 좋은 구성인데, 완전히 접히고 펼 수 있는 다리와 더불어 사방으로 허리를 꺾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다양한 포즈의 재현이 가능합니다. 다리 뒤쪽에 달린 무한궤도는 고무 재질까지 사용되어 중간 부분이 꺾이는 설정까지 구현되었고, 덕분에 무한궤도 4개를 바닥에 내려놓은 주행모드도 깔끔하게 재현됩니다.

이 킷에는 많은 양의 빔파츠도 제공되는데, 3개의 머리에 잔뜩 달아주고 화려한 빔파츠 액션 장면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 부분에 스탠드를 고정하는 구멍도 제공되어 역동적인 자세로 디스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킷에는 1/144 용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지 않아서 다른 킷에서 빌려와야 합니다 ^^;

추가기능으로는 케르베로스 위자드를 분리하여 HG 자쿠 워리어의 등에 꽂아줄 수 있고, 반대로 자쿠 워리어의 백팩 기믹들을 이 킷에 장착해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다지 어울리진 않긴 한데.. (^^;) 나름 재미있는 기능이네요.

여러모로 버라이어티한 킷으로서, 다양한 장면 재현과 풍부한 관절들로 만드는 재미도 독특하고 만지는 재미도 쏠쏠한 킷입니다. 네발달린 짐승형태의 메카닉 킷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개성 만점의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