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Full Mechanics

GAT-X131

Calamity Gundam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스티커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스커트 안쪽과 백팩 안쪽까지 디테일이 충실합니다.

 
바주카 "토데스 블록"과 실드 "캐퍼 츠바이"

  
토데스 블록 손잡이는 가동식이라 배치가 수월합니다.

 
실드 내부 고정부의 가동

 
실드에 달린 포신의 가동

 
기본적으로는 교체식 손가락이지만, 오른손만 바주카용 손가락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

 
정크파츠는 1개뿐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가 바깥쪽으로 한단 빠지면서 앞으로 꺾이는 구조입니다.

 
어깨는 위로도 꽤 올라가네요.

 
백팩의 빔캐논 "슐라크"는 상하좌우로 가동됩니다.

 
고관절 이동기믹도 있습니다.

 
앞 고간부가 상하로 이동하면서 허리의 전후 가동각을 넓혀주는 신박한 기믹이 구현되어 있는데요.
다만 이부분이 다소 헐거운 감이 있어서 자세를 흐트러뜨리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무릎앉아 포즈

   
액션포즈들

 

 
2003년에 나온 HG 캘러미티 건담과 함께.
무려 18년만에 1/100으로 나오게 되었네요.

 
풀 메카닉스 발바토스 루프스와 함께.
라인업 이름은 같은데 품질감은 상당히 차이납니다.

 
RE/100 자쿠 II FZ와 함께.
풀메카닉스는 비우주세기의 RE/100인 셈인데, 품질감이 훨씬 좋습니다.

 
MG 모빌 진과 함께.
외관상으로는 절대 MG에 안꿀리는 비주얼입니다만,
프레임도 없는데 MG보다 가격이 비싼 점은 의아하긴 합니다.

 


가조립샷.

 

이 킷은 풀메카닉스 라인업으로 나온 1/100 캘러미티 건담입니다. 풀메카닉스라는 이름으로 예전에 철혈의 오펀스 킷 4종이 발매된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기존의 1/100 발바토스와 상당부분 파츠를 공유했던지라, 그냥 이름만 바뀐 1/100 시리즈였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는 1/100으로 나온 적이 없던 캘러미티 건담이 새롭게 풀메카닉스로 나오면서, 비주우세기의 RE/100 시리즈 같은 컨셉으로 리부트한 듯 하네요. 프레임이 삭제된 대신 MG 수준의 디테일과 색분할을 추구하며, 다량의 씰이 제공되는 점도 RE/100과 같습니다. 다만 RE/100과 달리 폴리캡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과, RE/100 보다 훨씬 더 오버디테일을 지향하고 있는 듯 하네요.

우선 외관상으로는 왠만한 MG보다 정교한 디테일과 몰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안그래도 컬러풀한 캘러미티 건담의 디자인을 스티커 없이 색분할만으로 색조합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가조립만 해도 상당히 화려한 비주얼을 감상할 수 있으며, 패널라인과 몰드가 복잡해서 먹선작업의 효과도 쏠쏠하네요. 물론 조립시간을 능가하는 수준의 먹선 노가다가 필요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폴리캡이 사라지면서 내구성이 다소 걱정되긴 했지만, 의외로 RE/100 보다 훨씬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의 상급 MG처럼 부드러우면서 튼튼한 느낌은 아니지만, 충분히 직립 및 포징을 소화할 수 있는 수준의 좋은 관절입니다. 가동성 또한 상급 MG 수준으로 잘 구현되어 있어서, 고관절 이동기믹 및 어깨 돌출 회전관절 덕분에 박력있는 포징이 가능하네요.

특히 앞쪽 고간부가 위/아래/앞으로 움직이며 허리판이 앞뒤로 꺾이는 신기한 관절 덕분에 허리가 꽤 유연하게 느껴집니다. 다만 새로운 허리관절의 시도는 좋지만, 고정성이 불안해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하네요. 그 외에 악세사리는 기본 무장과 무장용 교체식 손가락 1개만 제공되고 있어서, RE/100처럼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것만 잘 챙겨놓은 기분입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기대 이상"의 퀄리티로 높은 만족도를 주는 킷인데요. 기존 철혈의 오펀스로 나온 풀메카닉스 킷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품질감을 보여주며, 외관은 우수한데 허술하기 짝이 없는 관절강도로 실망감을 주던 RE/100과도 다릅니다. 프레임이 없을 뿐 왠만한 MG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긴 한데.. 가격 부분은 조금 의아합니다.

얼마전 고품질로 잘 나왔던 MG 모빌진도 4300엔인데, 프레임도 없는 1/100이 5000엔으로 나오다니, 뭔가 좀 이상하긴 하네요. 부품볼륨도 적고 박스도 작은데.. 내용물만 보면 대략 3000엔 정도, 잘 쳐줘도 3500엔 수준입니다. 클럽 G로 나왔다면 한정판 냄새라도 나서 그렇다쳐도, 정발인데 MG보다 더 비싼 1/100 이라니? 그렇다곤 해도 충분히 돈값을 하는 킷이긴 한데, 어쨌든 이상한 가격만 제외하면 정말 잘~~ 나온 킷이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