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보조파츠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킷입니다.
먼저 짐 전용 파츠와 스티커가 눈에 띄이는데요.
기존의 SD 프레임을 기반으로 할 경우, 이 킷에 들어있는 팔꿈치 가동식 팔로 교체하게 됩니다.
원래 가동식이었던 CS 프레임의 팔(좌측)과 비교해보면,
이 킷에 들어있는 가동식 SD 팔 프레임(우측)의 팔뚝이 좀더 짧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짐 전용파츠와 스티커를 적용하고, SD 프레임용 팔뚝으로 교체하여 완성한 짐.
CS 프레임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 팔뚝과 허벅지 파츠는 이 킷에 들어있는 연장형 파츠로 교체합니다.
CS 프레임에 기반하여 구성해 본 짐.
SD 프레임 기반과 CS 프레임 기반의 짐 비교
SD / CS 프레임의 짐 액션포즈
짐과 동일한 구성으로 SDCS 퍼스트 건담 SD 프레임에 적용한 모습
짐과 동일한 구성으로 SDCS 퍼스트 건담 CS 프레임에 적용한 모습
액션 포즈들
골다공증이 심하긴 하지만 4개의 프로포션 좋은 손도 제공됩니다.
여기에 보너스로 완전 숏다리 파츠도 제공되네요.
숏다리 형태로 구성한 퍼스트 건담
숏다리 액션포즈
결과적으로 기존의 2단계 구성에서 5단계 구성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부터 1. 숏다리 프레임 - 2. SD 프레임 - 3. SD + 팔뚝교체 - 4. CS 프레임 - 5. CS + 팔/다리 연장
의 구성입니다.
위와 동일한 순서대로 프레임만 5단계로 나열한 모습.
단계별로 자세히 보면 어느 부분이 변경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이야 쉽지 사진찍기 매우 빡센 작업입니다;;
SDCS 자쿠의 허벅지도 교체할 수 있습니다.
CS 프레임 상태에서 허벅지를 교체한 모습

허벅지 교체 전/후 비교샷
보시다시피 사출색이 좀 에러긴 합니다.
액션 포즈
이 킷은 SD 크로스프레임의 옵션 킷으로 발매된 실루엣 부스터 [화이트]입니다. 하나의 완성된 형태가 아니라 여러가지 업그레이드 파츠로 구성되어 있는 킷으로서, SDCS 퍼스트 건담과 자쿠에 적용할 수 있는데요. 활용법이 다소 복잡해서 사진과 설명을 잘 체크해야 이해되는 구성의 킷입니다.
먼저 완전한 짐을 구현할 수 있는 파츠들과 스티커가 제공되어, 별매의 실루엣 부스터 [화이트]와 SDCS 퍼스트 건담과 결합하여 SD 프레임 및 CS 프레임 기반의 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SD 프레임을 이용할 때는 이 킷에 들어있는 팔뚝 파츠를 이용하여 팔꿈치를 가동시킬 수 있는데, 교묘하게 CS 프레임의 가동식 팔뚝보다는 조금 짧게 만들어져 있네요. 그리고 CS 프레임을 이용할 때는 팔뚝과 허벅지를 이 킷에 들어있는 연장형 파츠로 교체하게 되어 있습니다.
결국 이런식으로 SD 프레임은 가동식 팔로 업그레이드 하고, CS 프레임은 좀더 길어진 팔다리로 만드는 옵션 킷인 셈인데요. 짐과 동일한 방식으로 SDCS 퍼스트 건담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숏다리 형태의 짧은 다리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꽤나 복잡한 구성이 되어버렸는데, 위에 (매우 힘들게 찍은 ㅠ_ㅠ) 5단계 비교샷을 자세히 체크해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여기에 SDCS 자쿠를 CS 프레임 기반으로 만들 때 허벅지를 연장할 수 있는 부품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능적인 면만 강조하고 있는 킷이라 사출색은 잘 맞지 않기도 한데요. 짐의 경우 가슴장갑 앞/뒤 색상이 다르고 자쿠의 경우 추가된 허벅지 파츠의 색감이 전혀 딴판이라 도색을 하지 않는 한 사용하기 거시기한 느낌입니다. 그외에 4개의 손도 추가로 제공되어 액션 포즈시 활용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이렇듯 용도가 다소 애매한 감이 있는데, SDCS를 즐겨만들면서 조금씩 팔다리를 늘리고 싶은 분들께 유용한 킷일 듯 합니다. 특히 SDCS 짐이 갖고 싶은 분들께는 의미가 있는 킷이 될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