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가조립샷
스티커 부착 후의 사진
에일팩을 제거한 뒷모습
다리 뒤쪽과 팔뚝, 발바닥의 골다공증
덤으로 에일팩 안쪽도 모두 골다공증입니다..
전작 퍼스트처럼 팔뚝은 90도 꺾임, 다리는 전후좌우로 벌어지기만 합니다.
자연스러운 포우즈.
별도의 조인트 파츠를 실드 아래쪽에 끼울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실드를 손에 끼울 수 있습니다.
출격 포즈
대표적인 공중 사격 포즈
오리지널 기믹 A : 에일팩 중앙부 + 실드 + 라이플
오리지널 기믹 B : 에일팩 사이드 + 실드
12년전에 발매되었던 BB전사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예전 BB전사 스트라이크는 색분할도 별로에 스티커도 모자라서.. 이번 EX-스탠드다가 훨씬 나아보이네요 ^^
SD EX-스탠다드 퍼스트 건담과 함께.
새로운 SD 시리즈 EX-스탠다드 2탄으로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이 발매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전작인 퍼스트 건담과 동일한데요. 늘씬해진 프로포션과 단순한 부품구성, 그에 따른 골다공증과 대량의 스티커질이 필요한 킷입니다.
다만 색분할이 잘되어있던 BB전사 퍼스트의 경우와 달리 기존의 BB전사 스트라이크 건담이 색분할면에서는 다소 부실했던지라, 이번에 새로나온 SD-스탠다드 스트라이크가 상대적으로 더 품질이 좋아보이긴 합니다. 색분할 자체는 크게 발전되지 않았지만, 적어도 더 많은 양의 스티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조립+스티커 완성 후의 모습은 업그레이드된 느낌이 드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프로포션과 관절가동 범위 자체가 좋아졌기 때문에, 전작인 퍼스트와 마찬가지로 SD 치고는 꽤나 역동적인 느낌의 포즈 재현이 가능한데요. 에일팩까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탠드와 조합하면 더욱 멋진 포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쨌든 늘어난 골다공증만 제외한다면 기존의 BB전사 스트라이크 건담에 비해 확실히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드는 킷으로서, 호불호가 엇갈릴 듯한 EX-스탠다드 퍼스트에 비해 좀더 메리트가 있는 신상 SD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