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프레임과 장갑을 분리한 모습
무장구성.
전작들과 달리 빔사벨에 빔파츠가 적용되었네요.
헬멧을 벗기고 모노아이를 회전시킬 수 있는데,
모노아이는 입체적인 주얼 씰로 예쁘게 나왔습니다.
정크파츠는 1개뿐.
SD 수준의 평범한 가동성
백팩 바인더는 여러 방향으로 유연하게 가동됩니다.
액션 포즈
망토형태로의 변형을 위해서는 우선 위와 같이 분해해야합니다.
양 옆 가슴장갑을 떼어내어 90도 회전시켜 다시 장착한 후,
사이드 스커트를 등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바인더 망토를 펼친 후, 팔을 위와 같이 접은 다음
망토는 허리에, 팔은 제 위치에 다시 장착하면 변형 완료.
망토 형태
별매의 CS프레임 그레이와 함께.
CS 프레임으로 교체한 모습
CS 프레임 교체 전/후 비교
CS 프레임 적용 후의 액션 포즈
SDCS 퍼스트 건담과 함께.
SD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로 시스쿠드가 발매되었습니다. 시스쿠드는 반다이의 휴대용 게임기 원더스완용 소프트인 "SD건담 G 제네레이션 모노아이 건담즈"에 등장하는 기체로서, 일명 모노아이 건담으로 유명했던 기체인데요. 모노아이가 달렸다는 점 외에도 나름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소소하게 인기가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프라화되었습니다.
기본 구성은 전작들과 동일하여, SD 프레임과 별매의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으로 교체할 수 있는데요. 전작들에 비해 색분할이 좀더 강화되었고, 빔사벨도 빔파츠가 별도로 제공되는 등 나름 공들인 흔적이 보입니다. 특히 특유의 망토형태로의 변형기능도 제공되는 등, 여러모로 신경쓴 킷인 만큼 가격도 1400엔으로 SDCS 중에서 고가에 속하는 편이네요.
특유의 모노아이는 입체적인 주얼 씰 형태로 고급스럽게 표현되었으며, 헬멧을 벗기고 모노아이를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거대한 I 필드 런쳐는 2개의 손잡이가 제공되어 양손으로 잡을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아무래도 CS 프레임을 적용해야 좀더 자연스러운 포즈가 나오긴 하네요. 등에 달린 망토용 바인더 4개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서, 포즈의 역동성을 강조하는데 좋은 도구가 되고 있습니다.
비록 SD형태긴 하지만 시스쿠드의 프라화를 기다렸던 분이라면 매우 반가울 아이템일 듯 하며, 처음 보는 분이라 해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