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프레임과 장갑을 분리한 모습
SD 프레임 전후샷
무장 구성
실드 손잡이는 아래에 세워서 수납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SD 가동성으로서, 어깨가 회전되고 다리 전체가 앞뒤로 살짝 움직이는 정도입니다.
발목 장갑은 발 앞부분에 볼조인트 형태로 고정되어 자유롭게 움직이네요.
빔사벨이 앞뒤로 살짝 움직이긴 합니다.
액션포즈들
구판 SD, BB전사, 그리고 SD-EX 스탠다드 퍼스트 건담과 함께.
신규 SD 라인업인 SDCS의 첫 제품으로 RX-78-2 건담이 발매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용의 SD프레임을 기반으로 기체별로 장갑만 바뀌어 장착되는 컨셉인데요. 기존의 BB전사보다는 EX-스탠다드에 가까운 최신의 프로포션으로 리모델링 되었습니다.
특히 이전의 SD에 비해 색분할이 잘되어 있어서 스티커의 사용량을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가조립 비주얼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가동면에서는 중간 가동부가 없는 전형적인 SD스타일의 통짜 팔다리인데, 나머지 가동부가 좀더 개선되면서 포징의 자연스러움도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관절강도 역시 전체적으로 안정적이며, 고정성이 약해서 빠지는 파츠도 거의 없습니다.
또한 내부에 프레임이 존재하는 스타일이다보니 SD 특유의 골다공증도 거의 없어졌는데요. 도색작업하시는 분도 퍼티질할 일이 줄어든 셈이라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그리고 SDCS는 기본적으로 포함된 SD프레임 외에 별매로 CS(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이 발매되고 있는데요. 프레임을 교체하여 프로포션과 가동성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RX-78 건담에 CS 프레임을 적용한 모습은 SDCS RX-78-2 건담 & 프레임 세트 리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BB전사 이후 20년만에 대대적으로 리모델링된 SD 시리즈 답게 모든 면에서 월등한 품질감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만큼 가격대도 살짝 오르긴 했지만, SD 팬들은 물론 모든 건프라 팬들에게 추천하고픈 멋진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