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의 사진
복잡한 문양은 종전처럼 모두 스티커로 처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급 SD킷 답게(?) 씰도 상당수 제공됩니다.
고관절 회전기믹이 제공됩니다.
실드 안쪽 구성이 설정대로 충실합니다.
빔파츠를 장착한 모습
빔 도끼부분을 2단계로 탈착 고정할 수 있어서 2가지 길이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빔라이플과 그레네이드 런쳐의 탈착 기믹이 재현되어 있고, 평소에는 실드에 수납할 수도 있습니다.
오오.. 고개를 돌리면 자동으로 모노아이가 회전하는 기믹이 들어있는데요. MG 자쿠 II ver.2.0.과 비슷하게 동작하긴 합니다만, 다소 뻑뻑한 감이 있습니다.
빨간색의 전용 스탠드가 제공됩니다.
백팩과 프로펠런트 탱크의 가동범위는 생각보다 좁은 편입니다.
빔 라이플 사격포즈
그레네이드 런쳐까지 합체한 두 손 사격포즈
빔사벨 + 빔 도끼 실드 액션
양날 빔 도끼 액션포즈
더블 빔 도끼 액션
그레네이드 런쳐 액션
BB 전사 오리지널 설정을 재현하기 위해, 위와 같이 부분부분 분해한 다음..
팰콘 모드로 재조립한 모습.
스탠드에 올릴 수도 있는데, 전시 각도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남은 무장을 위와 같이 조합한 다음에..
하체와 합체하여 와이반 모드로 재현한 모습. 와이반(Wybern)은 우리말로 하면 비룡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날개 밑에 다리가 달리고, 꼬리끝이 뾰족한 상상의 동물을 의미합니다.
결국 상체는 팰콘 모드, 하체는 와이반 모드로 변형되긴 합니다만, 모양새가 아주 그럴듯한 것 같진 않네요 (^^;)
BB 전사 오리지널 설정 두 번째로, 빔라이플과 실드를 결합하여 거대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대 창 액션
이번에는 위와 같이 빔라이플과 실드를 조합하여 대형 보우건(석궁)을 만들 수 있습니다.
BB전사 오리지널 설정 세 번째, 대형 보우건 액션
MG, HGUC 시난주와 함께.
SD 유니콘 건담과 함께.
BB전사 유니콘에 이어, 유니콘 시리즈의 최고 대박 아이템 시난주도 SD화 되었습니다. 워낙 스타일이 좋은 기체라서 과연 SD로는 어떻게 나올까 기대가 많았는데, 역시 반다이에서도 상당히 공들여서 뽑아냈네요 ^^
먼저 화려한 디자인과 더불어, 종전의 SD들에 비해서 확연히 프로포션이 늘씬해진 형태로 나왔습니다. 이미 SD 유니콘에서도 느껴졌지만, 경쟁작인 고토부키야의 D 스타일을 의식한 듯한 프로포션 변경이 확연히 느껴지는 군요. 덕분에 비례적으로 머리도 작아져서 귀여움은 조금 덜해졌지만, 스타일 만큼은 확실히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역시 시난주는 어떤 스케일로 나와도 일단 먹어주는 스타일의 기체 같네요.
시난주 특유의 어지러운 문장은 모두 스티커로 잘 처리되어서, 가조립 만으로도 다행히 오리지널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페셜하게 다수의 씰도 제공되고 있어서 곳곳에 포인트가 되고 있구요. 빔파츠 무장과 각종 기믹들도 설정에 충실하게 재현되어서, MG/HGUC에 꿀리지 않는 수준으로 다양한 장면과 포즈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BB 전사 오리지널 설정으로는 3가지 옵션을 제공하는데, 상/하체를 분리하여 팰콘 모드와 와이반 모드로 변형시킬 수 있고, 실드와 라이플을 교묘하게 조합하여 거대창과 거대 보우건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전반적으로 무장의 다양한 활용에 충실한 킷으로 탄생했는데, 한가지 아쉬운 점은 팔다리의 가동범위가 다소 좁고 팔꿈치 관절도 고정형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전용 스탠드와 다양한 무장에도 불구하고 취할 수 있는 포즈가 다소 제한적이라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어쨌든 작지만 시난주 특유의 화려하고 입체감있는 디자인이 아주 잘 살아있으며, 조립의 손맛도 좋고 무장도 화려해서 기대한 만큼 쌈빡한 느낌의 킷으로 나와준 점에 고마울 따름입니다. 유니콘과 시난주 팬이라면 필구 아이템으로서, 어떤 스케일로 나와도 시난주는 최강품질이라는 레전드를 다시한번 확고히 해준, 강추 SD 킷이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