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의 디스트로이 모드 사진
팔꿈치가 고정된 타입의 팔입니다.
고관절 회전 기믹 및 스탠드 고정구멍이 제공됩니다.
액션베이스 2에 올려놓은 포즈
라이플 사격 포즈
Transformation
머리를 분해해서, 얼굴을 반대로 돌리고 뺨때기를 180도 회전하여 다시 조립합니다.
벌려져 있던 머리뿔을 가운데로 모으고..
가슴 덕트를 닫고 어깨를 좁혀줍니다.
어깨 장갑을 분해/재조립하여 빨간 속살을 모두 가려줍니다.
빔사벨을 빼서 안쪽으로 돌려 끼웁니다.
실드의 빔파츠를 접어서 안으로 수납하면 변형 완료.
유니콘 모드의 모습. 머리와 몸체는 그럴듯한데, 앞/옆 스커트는 디스트로이 모드를 그대로 써야합니다.
빔사벨 액션 포즈
머리 위 가운데 뿔 부분을 위로 바짝 세울 수 있는데..
그 후에 엎드리고 빔사벨을 똥꼬(...)에 꽂고 엎드리면 BB전사 오리지널 설정, 유니콘 비스트 모드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BB전사 퍼스트와 비교해보면 덩치가 매우 큽니다.
MG / HGUC와 함께 한 모습.
더블오 라인업에 이어, 드디어 유니콘 시리즈도 SD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시작은 역시 유니콘 건담인데... 디스트로이 모드와 유니콘 모드가 별도로 발매되었던 HGUC와 달리, SD 유니콘은 놀랍게도 가변형으로 나왔네요.
일단 초기 BB전사 퍼스트에 비하면 월등히 크고 늘씬한 프로포션인데, 세련된 디자인에 기반하여 꽤 간지나는 모양새로 나왔습니다. 팔뚝이 고정형이라는게 조금 아쉽긴 한데, 그래도 팔 다리가 길쭉 길쭉해서인지 나름 역동적인 포즈를 재현할 수 있네요. 디스트로이 모드의 색분할을 위해서 진분홍의 클리어 파츠들도 제공되는데, 머리/몸통/어깨와 실드까지는 멋지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팔/다리는 색분할이 적용되지 않아서 그냥 하얀색으로 나왔는데.. 혹시 도색을 시도하려는 분께는 기존의 분홍 클리어 런너와 색상 매치가 안되서 다소 고민이 될 듯 하네요.
유니콘 - 디스트로이 모드간의 변형은 제한적으로 적용되는데, 머리/상체/백팩/어깨/실드의 다섯군데에서 가능합니다. 이중 머리쪽의 변형은 분해-재조립의 과정으로 진행되는데, 머리가 커서 그런지 충분히 그럴득하게 변형되는군요. 어깨와 백팩 역시 분해/재조립 방식인데, 몸통과 실드만큼은 그래도 가동식으로 재현되고 있습니다. 어쨌든 팔/다리의 변형과정이 없고, 또 유니콘 모드에서도 앞/옆 스커트는 디스트로이 모드 형태 그대로 남아있어서 좀 어설프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그럴 듯 합니다.
이렇듯 기본적으로는 디스트로이 모드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유니콘 모드가 약간 어설퍼도, 디스트로이 모드 만큼은 스타일이 제대로입니다. 결과적으로 SD 프라모델 중에서도 최상급 퀄리티의 킷으로서, 스타일도 좋고 기믹도 좋고 손맛도 아주 좋아서, 유니콘 팬이라면 필구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