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립샷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스티커 부착 후의 사진
사격 액션 포즈
Transformation
변형을 위해서는 머리/사이드스커트와 무장을 떼어내야 합니다.
등의 길쭉한 부분을 올린후, 목부분을 뒤로 90도 젖혀줍니다.
어깨를 분리하고, 팔부분을 위와 같이 펴줍니다.
가슴을 위로 90도 올립니다.
팔을 이리저리 돌려서 안쪽으로 꺾을 수 있게 자리잡습니다.
앞스커트를 아래로 내리고 방향을 180도 돌립니다.
발을 180도 돌리고, 칼날 부분을 안쪽으로 모은채 팔/다리를 접어줍니다.
양쪽에 사이드스커트와 더불어 무장들을 장착하면 변형 완료!
변형 완료!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다리를 쫙 벌린 어택 모드
다리를 앞으로 모은 크루징 모드.
SD 스트라이크 건담과 함께.
1/100 , HG 이지스 건담과 함께.
건담 시드의 인기남, 아스란의 첫 기체 이지스 건담이 BB전사로 발매되었는데, SD라고 보기엔 놀라울 정도의 변형기믹이 탑재되어 나왔습니다. 단순히 킷의 외형만 놓고보면 특별한 부분이 없는 무난한 SD 킷 같지만, 특유의 변형기믹들이 다른 스케일 못지 않게 치밀하게 설계되어 있네요.
이지스 특유의 소세지색(...) 사출색은 크게 사굴틱하지 않게 잘 나왔는데, 색분할이 약간 부족해서 조금 심심한 감은 있습니다. 대신에 중요한 부분 - 하얀색 칼날 부분과 가슴 부분 등은 어느정도 설정색을 맞춰주긴 했네요. MS 상태에서의 가동성은 다른 SD 킷과 비슷한데, 변형기믹을 고려하면 가동성 열화가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원래 이지스 건담의 어택모드/크루징 모드로의 변형과정이 상당히 야리꾸리하기로 유명한데, HG나 1/100에서도 꽤 변형이 까다로운 녀석이었지요. 그런데 그러한 변형 기믹을 SD에서도 그대로 구현하여, 수십단계의 과정을 통해 상당히 그럴듯한 어택모드/크루징 모드가 재현됩니다.
명실상부하게 SD 중에서는 가장 완벽한 - 그것도 파츠 교체없이 있는 그대로 가변되는 좋은 변형기믹을 가진 킷입니다. 이지스 건담 자체가 크게 인기가 없다는게 결정적인 문제이긴 하지만, 작은 SD에서 구현되는 정교한 변형기믹을 맛보고 싶은 분들께는 좋은 선물이 될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