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7월에 첫 MG인 RX-78 v1.0이 나온지 1년여 후에, 고급 사용자를 위한 킷이라는 명목으로 크리스탈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런너를 같은 계열색상의 투명부품으로 사출한 버전이지요.
단순 사출색 variation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킷 구성은 당연히 기존의 MG RX-78 v1.0 리뷰를 참조하시면 되며, 형광스티커가 추가된 것과 사출프라 재질이 바뀐 것 이외에는 아무런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크리스탈 사출색은 오리지널 컬러보다 많이 밝아서, 전체적으로 좀 흐리꾸리해보이는 면도 있긴 합니다.. 기왕이면 조금 더 진한 컬러링으로 했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싶네요.
크리스탈 버전들에 추가된 노란색의 형광스티커는, 위의 사진작례에서 보시다시피 적당히 잘라서 몸체 표면에 붙인후 빛을 비추면 약간 빛이나게 됩니다. 몸체가 좀 지저분해 보일 우려도 있긴 하지만, 크리스탈 버전에서 활용가능한 재미있는 아이템이긴 하네요.
노멀버전과 조금 달라진 점 한가지는, 그다~지 튼튼하지 않던 관절들이 크리스탈버전에서는 꽤 뻑뻑하게 잘 고정된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사출프라재질의 특성에 의해 유격이 좀더 타이트해진 게 아닐까 생각되는데, 덕분에 v1.0임에도 불구하고 헐렁한 곳 없이 잘 고정됩니다. 다만 악력은 여전히 조금 부족한 느낌..
어쨌든 주인공급 기체를 여러 가지 버전으로 상품화하는 반다이의 주특기(?)가 잘 살아있는 킷입니다. 고전에 속하는 녀석이긴 하지만, 특이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부담없는 가격에 추천할 만한 킷.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