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MSM-07S Z'gok ~ 샤아전용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먹선 + 데칼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앙증맞은 해치 오픈. 그분은 잘 안보입니다...


역시 머리뚜껑과 프레임을 열면 모노아이 가동 가능~.


샤아전용기는 삼손이와 사손이 모두를 지원합니다.


샤아전용기에 추가된 관절 심줄.


심줄은 저런식으로 심어져 있습니다.
킹크랩이나 랍스터 다리를 먹을 때도 보면 딱딱한 심줄같은게 있지요. (그게 어쨌다고?? ;)


샤아 전용기에서 새로 채용된 관절연결부와 폴리캡 덕에 관절이 더 튼튼해지고,
사진처럼 어느정도 신축도 가능합니다.


외부 장갑 탈거. 역시 장갑을 벗겨내기 아주 편한 구조입니다.


내부 프레임샷




상체 전면 프레임


상체 후면 프레임


머리 뚜껑 프레임


팔 프레임


다리 프레임


백팩 프레임


가동성은 역시 즈고크만의 가동스타일


위협적인 액션포즈.








무릎 앉아가 자연스럽게. 샤아전용기는 마디관절이 개선되서 보시다시피 약간더 자연스럽게 구부러집니다.


양산형 즈고크와 함께.
샤아 전용 즈고크는 같은 구조인데도 여러군데가 진화된 형태의 variation입니다


샤아전용 즈고크에는 양산형에는 없는, 극장판에 등장하는 네손가락 집게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샤아전용기의 머리에만 데칼이 많습니다.
너무 작아서 실수로 03번에 해당하는 데칼이 쪼가리났다는.. ㅠ.ㅠ


주요한 차이점.. 샤아전용 즈고크는 팔다리와 허리일부 관절이 다르게 설계되었습니다.
포리캡이 길고 깊게 바뀌어서 기본적으로 팔다리 관절부가 더 길~게 늘어나는 효과가 있고,
관절 내부에 연질고무로 두 개씩 심줄(?)이 추가되었습니다.


양산형 즈고크 관절과 비교해보면, 관절마디가 더 짧고 심줄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GUC 샤아전용 즈고크와 함께. 역시 아버지와 아들.


즈고크 패밀리


해산물 3종 세트 (39800원??)


그분 컬러링 모음. 상대의 시야를 자극함으로써 시력을 떨어뜨려 기선을 제압했다는 바로 그 붉은색. (진짜??)




" Variation도 진화한다 "

양산형 즈고크가 나왔을 때 당연히 누구나 예상할 수 있던 것인 샤아전용 variation입니다. 문제는 언제나오느냐였을뿐.. 푸른색감의 양산형 즈고크도 품질이 좋은 편이었기 때문에 아마 그대로 사출색만 바뀌어 나올거라 예상했는데.. 놀랍게도 짧은 기간동안에도 진화된 형태의 variation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우선 21개의 부품이 추가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양산형에 비해 변경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관절부 대폭변경.
마디 관절 내부의 연결부품들과 폴리캡 일체가 변경되었으며, 관절 외에도 두가닥의 연질 고무 심줄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양산형 즈고크의 마디관절이 약간 고정이 애매해서 유격이 발생하는 바람에, 몸을 잡고 흔들면 팔다리가 약~간(심하진 않았습니다만) 건들대는 느낌이 있었죠. 샤아 전용 즈고크는 이러한 내부 관절을 더길게, 그리고 연결되는 폴리캡의 크기를 더 길고 깊게 만들어서, 훨씬 타이트하게 관절을 고정해줍니다. 이젠 건들거리지도 않고, 잘 빠지지도 않는 튼튼한 관절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변경된 마디구조는 신축이 용이해서, 마디마디를 늘였다 줄였다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마디를 좀 늘인 형태로 두면 양산형 즈고크보다 키가 더 커지고 팔도 더 길어보입니다. 추가된 두가닥의 연질고무 심줄 역시, 마디마디 사이로 잘 보이기 때문에 디테일을 더욱 강화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렇듯 관절부분은 대폭적인 수정이 이루어져서 완성도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2. 사손 추가
극장판에 등장하는 4가닥의 집게손도 구현할 수 있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삼손이와 사손이 두가지가 동시에 구현하도록 들은건 아니고, 둘중 선택조립하게 되어 있지요. (즉 집게 부분은 하나씩만 추가되었거든요)

3. 데칼 추가
머리 뚜껑등에 데칼이 대량 추가되었습니다. 잘 붙이기는 쪼금 쉽지 않습니다.

4. 상체 프레임 색상 싱크로!
양산형의 상체 내부 프레임 색상이 프레임색이 아닌 관절마디색으로 나와서 약간 쌩뚱맞았었죠. (참조사진) 은근히 이점에 대해 불평들이 많았는지 샤아전용기에서는 상체 프레임 사출색이 다른 프레임과 통일성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양산형 즈고크도 꽤나 만만치않은 품질이었어서, 샤아전용기 역시 내부프레임이나 디테일, 프로포션 모두  훌륭합니다. 특히 즈고크 시리즈들은 외부 관절을 떼기가 무척 쉬워서 리뷰하기도 참 편합니다 ^^;

불과 6개월 사이에 출시된 variation으로 보기엔 꽤나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특이한 케이스로서, 양산형을 만들어본 분에게도 새롭고 특별한 느낌을 주는 킷입니다. 양산형과 비교해본다면 당연히 샤아전용 즈고크 쪽의 품질이 좋지만, 고그와 더불어 해산물 3종세트로 구비하면 더욱 좋을아이템. 셋다 초고품질을 자랑합니다. 아무래도 일본이 섬나라다 보니 해산물을 좋아하는..(어 이 얘기하려던게 아닌데;;)

어쨋든, 별 기대안했던 variation이었지만 생각외로 사람을 놀라게 해주는, 서비스정신이 강한 variation이라는 점. 역시 '그분전용'이라 그랬던 걸까요? ^^

 MG 
   MSM-07 Z'gok ~ 샤아전용
분 야 평 점  분 석
접합선 ★★★★★ 찾아볼 수 없다...
사출색/색분할 ★★★★★ 사출색, 색분할 모두 완벽. 샤아전용은 프레임 색상도 완벽.
프로포션 ★★★★★ 일반 건담보다 등빨 훨 좋음. 프로포션 구웃~
가동성 ★★★★☆ 구조상 가동범위가 좀 다른 킷이지만, 즈고크에겐 충분하다.
관절강도 ★★★★★ 양산형보다 개선된 관절. 이제 관절에 흠잡을곳이 없다.
내부프레임 ★★★★★ 즈고크라고 보기에 당황스러울 정도로 좋다.
디테일 ★★★★★ 외부는 물론, 프레임 디테일 작살.
무장/부속 ★★★★☆ 양산형에 비해 추가된 관절부품들과 집게발.
부품수/가격 ★★★★ 총 201개. 1000엔당 부품수 : 67개. 같은 가격에 21개 늘어난 부품.
고유성/특이성 ★★★★★ 업글된 Variation. 최강수준의 품질을 보여주다. 역시 그분전용!
Dalong's Point : 96 p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