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FA-010-A FAZZ ~ Sentinel versio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  한글판 설명
    Kit Review    
가조립 + 부분도색 + 먹선 + 데칼
만국 공통의 기준잣대,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역시 거대한 하이퍼 메가 캐논. 다리가 튼튼해서 잘 버팁니다.


본체만의 정면샷. 등빨 좋슴다~


본체 후면샷.


Full Armor 장갑 탈거


FAZZ의 ZZ 소체입니다. 컬러링이 독특하죠~
역시 팔의 날개와 옆구리 부품 등이 없어서 모양새는 좀 짝퉁스럽습니다..


하이퍼 메가 캐논은 부분도색 포인트가 많습니다.
원래 Full Armor용과 FAZZ용이 컬러링이 다르다보니,
기존의 Full Armor 기준으로 부품이 배치된 런너를 사용하면 어쩔 수 없는 현상..
캐논 곳곳의 하얀색과 노란색 부분을 부분도색하였습니다.


캐논 끝의 노란부위 부분도색


 캐논 뒤쪽에도 노란부분이 있습니다. 약~간 부분도색에 신경쓴 부분.. ^^;


몸체 곳곳에 검은부위도 부분도색. 사출색이 걍 희게 나와 버린데가 많습니다.


뒷다리 버니어도 진한색으로 부분도색.


이 킷에도 마찬가지로 고정형 코어블록과 코어파이터가 제공됩니다.


코어파이터. 이 센티넬 FAZZ에겐 별 의미없는 놈이지만, 독특한 컬러링이 재밌어서 한컷~




센티넬 FAZZ는 백팩 스타일이 딱 센티넬의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짜잔-
설정과 무관하게, 그냥 코어베이스로 변형해보았습니다. 나름대로 멋진 듯!


실제론 중간의 커다란 센티넬용 날개 때문에 백팩과 다리의 결합이 어정쩡합니다;


FAZZ에겐 별 의미없는 가동샷;;


액션포즈. 뽀대납니다~


가슴과 팔의 미사일 포드를 열고.


미사일 포드 확대샷. 파란색이죠.


역시 설정과 무관하게, 더블 빔라이플 장착샷.


정크 부품이 무척 많이 남습니다. 기존의 Full Armor용 파츠가 대부분.


 ZZ 삼총사. 이 세녀석의 부품수를 합치면 거의 1900개가 넘는다는 사실 -_-;


애니판 Full Armor ZZ와의 비교샷.
좀더 '큰 사진으로 보기'


Full Armor ZZ와의 머리비교. 완전히 다른 머리입니다.


 전혀다른 얼굴. 머리 뿔이 훨씬 커졌죠.


머리가 앞뒤로 길고, 뒷모습도 전혀 다릅니다.


센티넬판 FAZZ의 발가락이 더 길어서 안정적입니다.


두 기체의 백팩은 전혀 다르다고 봐야 합니다. 버니어류 몇가지는 공통이지만, 백팩 본체 자체가 다르죠.


훨씬 더 길고 큰 센티넬의 날개.


백팩의 날개를 펴고.. 이놈도 등으로 말하네요 ^^

애니판의 Full Armor ZZ에 이어, 센티넬판 FAZZ도 MG화되었습니다. 사실 같은 이름이지만, 애니판은 약자를 다 줄이지 않고 Full Armor ZZ라 부르고, 센티넬 쪽은 그것을 더 줄여서 FAZZ라고 많이 부릅니다.

어쨌건, 언뜻 생각하면 센티넬 FAZZ의 대부분 부품이 애니판과 호환되기 때문에, 큰 고민없이 variation화 된 것이 아닌가 싶어보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 기체는 애니가 아닌 소설로만 존재하는, 그러면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거느린 "센티넬"의 기체라는 점입니다. 이 것은 매우 의미심장한 제품출시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예~전에 반씨네 개발책임자 입에서도 센티넬 시리즈의 MG화를 강렬히 원한다며, 특히 완전변형의 스페리올 건담의 예를 들어서 인터뷰한 기사가 있었지요. 그리고 현재 MG/HGUC/PG 대부분의 건프라 컨셉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가도키 하지메 역시 개인적으로 강렬히 원했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기획부의 오랜 반대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들의 의지로 시작된 센티넬 시리즈의 첫 타자는 역시 (예상대로) 가장 킷화가 쉬운 센티넬 FAZZ였습니다.

센티넬 FAZZ는 애니판 Full Armor ZZ와 다른 부분이 몇군데 있습니다.

1. 사출색이 회색과 푸른색, 흰색의 조화로 바뀌었고 버니어류의 색상조합이 다릅니다.
2. 머리는 전혀 다릅니다. S건담과 ZZ를 섞어놓은 기분..
3. 발가락이 길어졌습니다.
4. 백팩본체 역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더욱 커진 백팩 날개.

이런 신규부품들의 런너가 추가되고, Full Armor ZZ에 사용되던 부품들이 상당수 정크로 남기 때문에, 이 MG FAZZ의 총부품수는 무려 703개나 됩니다. 절대적인 부품량에서는 MG중 최고를 자랑하며, 왠만한 PG들보다 많지요. 그러다보니 Full Armor ZZ와 마찬가지로, 조립시간이 징그럽게 오래걸립니다. ^^;

이런 외형 디자인이 일부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구조는 기존의 Full Armor ZZ와 동일합니다. 관절이 튼튼해서 쉽사리 자빠지지 않는데, Full Armor ZZ보다 발이 크기 때문에 더욱 안정적인 접지력을 보여주지요. 다만 Full Armor ZZ와 마찬가지로, 외부 장갑들 일부의 고정이 애매해서 잘못건드리면 우수수 떨어집니다;; 특히 옆구리 스커트가 심하죠 -_-

센티넬 버전으로 오면서, 색분할이 제대로 안된 곳이 은근히 많다는 점도 미리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 사출상태로 놔도 모양새가 괜찮은 편이지만, 꽤 많은 부분이 기존의 Full Armor ZZ에 비해 컬러배치 컨셉이 다른 관계로, 각종 버니어류와 가슴 부품등의 사출색이 엄하게 나와버렸지요. 특히 하이퍼 메가 캐논의 경우 단순한 색상조합이었던 Full Armor ZZ에 비해 하얀색과 노란색의조합이 더 복잡해서, 제대로 맞춰주려면 부분도색 노가다도 꽤 됩니다. (사진참조)

어쨌든 전체적으로 볼 때 애니판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조이긴 하지만, 센티넬의 냄새가 풀풀 나는 머리와 백팩, 산뜻한 컬러링조합 등으로 인해 왠지 애니판보다 2% 정도 뽀대가 더 좋아보입니다. 센티넬 팬이라면 당연히 필수 강추아이템이고, 뽀대킷을 선호하는 분께도 추천할 만한 나름대로의 명작입니다.

 MG 
FA-010-A FAZZ ~ Sentinel version
분 야 평 점  분 석
접합선 ★★★★☆ 거대한 하이퍼 메가 캐논을 빼면 접합선이 보일 틈이 거의 없다.
사출색/색분할 ★★★★ 색조합이 복잡해서 색분할이 충분치는 않음.
프로포션 ★★★★★ 무지막지한 등빨과 중량감은 역시 최고! 애니판보다 조금 나아보임.
가동성 ★★★ 거의 안움직인다고 보는게 맞음; 오로지 등빨! 약간은 용서가 된다.
관절강도 ★★★★★ 전신이 적당히 뻑뻑하다. 악력은 약하지만 쓸일이 없음.
내부프레임 ★★★★ 여전히 전무하지만, 몸속부터 빽빽한 다중 장갑 그 자체.
디테일 ★★★★★ 색감 때문에 왠지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테일. 멋진 머리와 백팩!
무장/부속 ★★★★★ 역시 필요한 건 다 있다. 본체자체가 워낙 빵빵.
부품수/가격 ★★★★★ 총 703개. 1000엔당 부품수 : 117.2개. 부품수로는 MG중 최고.
고유성/특이성 ★★★★★ variation이긴 하지만, 센티넬 라인업의 시작을 알린 기념작.
Dalong's Point : 91 pts.

page reformed by 탱크장, 20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