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 Sense Test - 달롱넷 임시 공지

 MG 
MSN-00100 Hyaku-Shiki ~ HD Color ver.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 데칼

 


상체 전 후면.
가슴과 백팩부는 엑피 코팅이 아닌 대신 그로스 인젝션으로 나왔습니다.


머리


팔/다리 확대샷

 
빔 라이플


몸체 /무장 곳곳의 HD 데칼들. 


기타 일반 습식데칼들.

 
콕핏 해치 오픈


액션 포즈.
원래 가동성이 그리 좋은 킷은 아니긴 합니다..



액션 베이스 1을 활용한 빔라이플 액션포즈


바주카 액션



빔 사벨 액션


데칼이 약해서.. 위와 같이 포즈를 취하다 보면 스커트에 쓸려서 벗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OTL)

 


일반판 MG 백식과 함께.


엑피코팅과 유광 코팅의 차이...


노멀판 유광 금 코팅 쪽이 반사광은 확실합니다.
잘 보시면 사진찍고 있는 제 손도 보입니다..


유광 골드 코팅도 멋지지만, 엑피 특유의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코팅감도 괜찮습니다.


샛노란 개나리 색의 백식+밸류트팩까지 가세한 모습.
MG 백식은 총 3종이 출시되었지요.


소체만의 비교.
색감이 각각 개성있습니다요.


밸류트팩 버전의 백식과 함께.


밸류트 팩과 함께 나온 백식은 그로스 인젝션으로 사출된 킷이었습니다.
보시다시피 표면에 광이 납니다.


그로스 인젝션과 엑스트라 피니쉬의 비교


각기 개성은 충분한 듯..


같은 엑피코팅 계열인 HGUC 그리프스 세트의 백식과 함께.


같은 종류의 코팅법이지만, MG 쪽이 훨씬 진한 색감입니다.
다만 MG의 경우 표면이 넓다보니 코팅의 균일감은 HGUC보다 다소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HD 컬러 버전 4종 모음.
다 모아놓고 실제로 보면 상당히 삐까뻔쩍합니다..

 


데칼을 붙이기 전의 가조상태.
색감이 훌륭해서 가조만으로도 충분히 폼이 나는 듯..

 

제타건담 신 극장판 블루레이 타이틀 출시 기념으로 발매된 번외편 시리즈, HD 컬러버전 MG의 4번째는 백식입니다. 오리지널 MG 백식은 유광 골드 코팅으로 출시되었었는데, 사실 그 이후에 밸류트팩이 포함된 버전으로 샛노란 개나리색의 그로스 인젝션 버전 백식도 나온 전례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HD 버전 킷처럼 그로스 인젝션으로 나오긴 좀 애매한 면이 있어서, HD 컬러버전 라인업에서는 빠질 줄 았았드랬죠.

결국 백식 HD 버전은 그로스 인젝션 대신 엑스트라 피니쉬 풍의 코팅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몸체와 무장, 발 등의 부품에는 그로스 인젝션이 적용되었지만, 가장 중요한 몸체색은 반광의 엑피 코팅으로 찍혀나왔습니다. 예전에 HGUC 번외편인 그리프스 세트에서, HGUC 백식에 이와 비슷한 엑피 코팅이 입혀져 나온 적이 있습니다. 반광의 고급스럽고 은은한 광빨이 상당히 괜찮은 느낌을 주는 킷이었지요.

MG 백식의 엑피 코팅은 HGUC 백식의 엑피 코팅보다 진하고 강한 색감으로 코팅되었는데, 코팅색감 자체는 HGUC를 뛰어넘습니다. 다만 넓은 면적에 코팅이 적용되다 보니, 코팅감이 균일하지 않은 부분이 좀 많긴 합니다. 특히 패인부분이나 홈 부분은 색상차가 보일 정도로 코팅이 다르게 입혀져 버렸습니다.

구조나 가동성 등등은 일반판과 100% 동일하므로, 좀더 자세한 리뷰는 MG 백식 리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역시 다른 HD 컬러버전들처럼 일반판에 비해 관절은 조금 더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원본킷 자체의 가동성은 사실 좀 별루이긴 한데, 벌써 8년 전에 나온 킷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듯 합니다. 또 HD 컬러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가격이 일반 골드코팅 버전에 비해 300엔이 오른 4800엔으로 출시되었는데, 아마도 추가된 습식데칼에 대한 가격 때문인 듯 하네요.

백식은 그 자체로 올드팬들에게 꽤 감흥을 주는 기체인데 (아무래도 아카데미의 백인대장 때문일까요?), 이렇게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은 환영할 만한 듯 합니다. 골드코팅-그로스인젝션-엑피 코팅으로 이루어진 3기의 MG 백식 모두 나름의 개성이 충분하게 느껴집니다.

HD 컬러버전으로 출시된 킷들을 종합해보면, 그로스 인젝션 자체는 훌륭하지만 실질적으로 원본 킷에 비해서 아주 확연하게 다른 느낌을 주진 못한 듯 합니다. 단, 이 백식 HD 버전의 경우는 전혀 다른 종류의 코팅이 입혀졌기 때문에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듯.

코팅의 종류와 느낌에 대해선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마냥 반사광이 번쩍거리는 골드 코팅 일반판보다는, 고급스러운 엑피 코팅이 적용된 HD 컬러버전이 조금 더 맘에 들긴하네요. 의외로 많은 부분에서 코팅이 불균일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조금 멀리서 보면 잘 모를만한 수준이긴 합니다. 어쨌든 HD 컬러시리즈가 하이잭이나 네모까지 전달되긴 힘들 듯 하지만, 이만하면 나름 개성있는 베리에이션 시리즈가 된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