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여러 각도에서 본 모습
새롭게 추가된 장갑들.
신규 장갑을 벗겨낸 소체의 모습
X용 신규 장갑만 모아본 모습
콕핏/입/조이드 코어 기믹은 기존의 라이거 제로와 같습니다.
머리의 가동식 커터들.
각 어깨 커버를 열고 일렉트론 드라이버 방열핀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스턴 블레이드의 전개
각각의 블레이드는 슬라이드식으로 약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어깨는 앞쪽으로 회전시킬 수도 있네요.
정크파츠들
몸체/다리의 가동 특징은 기존의 라이거 제로와 동일합니다.
각부를 모두 전개한 포즈
스턴 블레이드를 전개한 포즈
별매의 스탠드를 활용한 공중포즈
2010년에 발매된 오리지널 라이거 제로와 함께.
이 킷은 고토부키야 조이드 HMM 시리즈 53번째로 발매된 라이거 제로 X입니다. 2010년에 나온 라이거 제로를 베이스로 신규 장갑이 추가된 variation kit인데요. 스타일리시한 신규 장갑 덕분에 꽤 참신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본체 골격은 기존의 라이거 제로와 동일하기에, 모든 구조적 특징도 똑같은데요. 뻑뻑할 정도로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부품량도 상당히 많습니다. X용 신규 장갑은 머리, 몸통, 어깨 및 꼬리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데요. 옆구리 전개기믹에는 4개의 스턴 블레이드가 달려있으며, 앞/뒤로 펼쳐지는 회전가동부 및 길이를 연장하는 슬라이드 기믹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4개의 어깨에 장착된 커버인데, 커버를 열고 2개의 일렉트론 블레이드 방열핀을 전개할 수 있는데요. 커버에는 연동식 지지대도 달려있으며, 전개 후에도 고정성이 좋아서 아래로 쳐질 걱정은 없는 듯 합니다. 이렇듯 여러가지 새로운 오픈기믹과 화려한 스턴 블레이드 덕분에 여러가지 멋진 자세를 구현할 수 있네요.
이렇듯 스타일리시한 비주얼을 보여주는 조이드 킷이지만, 10여년전에 나온 소체를 재활용했기 때문에 최신의 품질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부품이 너무 많아서 상당한 조립 노가다가 필요하고, 스냅타이트가 부실해서 주요 부품들은 본드로 붙여야 안정감이 느껴지네요. 그래도 완성 후의 멋진 느낌 만큼은 만족스럽기에, 부품 수가 부담되지 않는 분이라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화려한 킷입니다 :-)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