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머리 부분
다리 부분
하이브리드 캐논이 장착된 등 부분
꼬리
밑바닥
콕핏 해치 오픈. 파일럿은 전작들과 동일한 도색 피규어로 들어있습니다.
조이드 코어.
정크 파츠가 약간 남습니다.
라이거 제로 팬저의 백미는 역시 풀 해치 오픈 샷!
총 20군데의 해치가 오픈됩니다. 노출되는 미사일 헤드의 수만 무려 93 개 !!!
풀 해치 오픈 액션 포즈. 장갑구조 때문에 가동성은 다소 좋지 않습니다.
뒷다리의 지지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캐논 씨즈모드(?) 사격 포즈
노멀 라이거 제로와 함께.
라이거 제로 슈나이더, 야거와 함께.
라이거 제로 무장 팩 3번째로 라이거 제로 팬저가 발매되었습니다. 기존의 라이거제로 킷의 소체런너와 별매로 발매된 팬저 유닛 킷의 런너가 통합된 합본 킷으로서, 완전하게 하나의 라이거 제로 팬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우선 팬저 유닛 자체의 사출색이나 기믹 퀄리티가 매우 우수해서 결합이 쉽긴 합니다만, 장갑이 두툼해서 그런지 가동성의 제약이 좀더 심해집니다. 특히 어깨 장갑이 워낙 큼직해서, 목과 허리 등의 가동범위가 다른 라이거 제로 무장팩들에 비해 더욱 좁아졌습니다. 그래서 역동적인 포즈를 재현하기는 다소 어려워지긴 했습니다만..
팬저 유닛에는 강력한 미사일 해치 오픈 기믹이 탑재되어 있어서, 총 20개 해치를 오픈하여 93개나 되는 호밍 미사일 헤드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미사일 헤드가 하얀색과 빨간색으로 색분할이 적용되어 있어서, 가조립만으로도 엄청나게 화려한 풀 해치 오픈샷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동성이 좀 떨어지더라도, 그 어떤 킷보다 시각적으로 파워풀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
또한 등에 달린 하이브리드 캐논의 가동기믹도 좋은 편인데, 뒷다리에 달린 고정용 받침대까지 활용하여 씨즈모드 발사 장면을 재현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라이거제로 무장팩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녀석으로서, 스타일도 좋지만 장갑의 고정성도 전작들에 비해 좀더 안정감이 느껴지는 군요.
평소에 풀 해치 오픈에 로망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강추할 만한 킷으로서, 뛰어난 색분할까지 어우러져서 정말 멋지구리한 전탄발사 포즈가 재현됩니다. 물론 부품수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MG 2~3개 만들 작업량과 비싼 가격이 걸림돌입니다만, 어느정도 값어치를 하는 좋은 킷이네요 :-)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