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SRX-00 SRX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HGUC/MG와의 크기비교


상체


복잡한 색조합..


머리부분.
R1의 쉴드가 머리가 되지요.

  
R2 파워드의 하이졸 런쳐가 팔이 됩니다.

 

다리 부분. 형형 색색 알록달록합니다.


등 부분. R1의 다리가 보입니다.


손은 총 5개.


 천상천하무적검. 이름 짓는 센스하고는.. ㅋ


 손이 큼직하고 프로포션도 괜찮습니다.


애매한 가동성..
난데없이 팔은 완전접힘이 가능하고.. 다리는 90도 가동이 어렵군요.


다리가 뻣뻣해서 결국 액션포즈랄께 저정도 뿐.. ^^;



양 손의 손가락 끝을 무기로 한 하이핑거런쳐.
왠지 구프가 생각나죠? 지옹도, 사이코 건담도..


천상천하 무적검 액션



최선으로 취할 수 있는 액션포즈는 저 정도..


보기보단 정크가 거의 안남는 킷이네요.


R-건과 함께.


가도키 하지메 디자인 기체들과 함께.
역시 현란한 각선생 스타일..

 

거대합체변형 로봇, SRX가 슈로대 킷으로 발매되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SRX-00 수퍼로봇 X타입으로서, 설정상 키가 51.2m나 되는 놈이기 때문에 Non Scale로 발매되었습니다. 크기는 대략 일반적인 MG보다 약간 작은 정도의 크기로서, 1/144보다는 확실히 큽니다. 원래 SRX는 R 시리즈들이 떼거지로 합체한 로봇이지만, 이 킷은 당연히 합체/변형이 안됩니다. ^_^;

일단 가도키 하지메 선생의 변태적인 색분할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서.. 고토부키야 입장에선 색분할에 도전해보고 싶은 디자인이었을 듯 합니다. 덕분에 그리 크지 않은 스케일임에도 불구하고, 정말이지 현란한 색분할이 난무하는 킷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정색을 100% 구현하지는 못하긴 했지만, 어쨌든 고토부키야 킷중에서도 최고로 복잡한 부품분할 신공을 펼치는 킷입니다.

색분할에만 목숨을 걸다보니 가동성 부분이 좀 많이 별로.. 긴합니다만, 어차피 그냥 세워놨을 때의 뽀대가 중요한 킷이기 하지요. 부품이 워낙 많이 분할되어 있다보니 고정이 불안한 부위도 많아서, 이 킷 역시 고정이 약한 부품의 본드칠은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부품 수가 많아서인지, 킷이 약간 무거운 편이라서 관절강도가 약간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만.. 세워놓는데 불안할 정도는 아니긴 합니다.

각선생 디자인을 좋아하고, 슈로대에서 SRX를 좋아했고, 극강의 색분할 신공으로 가조립만으로도 풍부한 색감을 느끼고 싶은 분께는 상당히 괜찮은 킷입니다. 어찌보면 고토부키야의 철학(?)이 가장 잘 담겨진 킷일 듯도 하구요. 적어도 가조립만으로도 화려한 킷을 원한다면, 절대 빠질 수 없을 만한 킷으로 남을 듯 합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