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RTX-009 Huckbein 009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비교


HGUC/MG와의 크기비교


상체 및 팔부분


머리.
런너에 도색이 되어 있지 않은 초판본 기준의 킷이라 좀 휑하네요...


곧휴부분의 덕트도 도색이 안되어 있습니다.


백팩부분


다리


무장 구성이 푸른색의 오리지널 휴케바인과 다릅니다.


휴케바인 009 버전에 들어있는 2종의 라이플


마그나 빔 라이플


포톤 라이플


주먹손, 무장쥐는손, 편손 세트 및 빔사벨 손 등 7종의 손이 제공됩니다.
푸른색 휴케바인에 비해 무장을 쥐는 손 2개가 추가되었지요.


역시 고토부키야답게.. 레진같은 손의 느낌은 좋습니다.

 


가동성은 뭐 역시 그냥그냥..



포톤 라이플 액션.
팔 가동성이 안좋아서 한손으로 무장을 받치는 포즈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


마그나 빔 라이플 액션



쌍총!


홍콩영화에 나옴직한 포즈..

 
빔사벨 액션


전작인 휴케바인 008과 함께.


푸른색 휴케바인은 부분도색이 추가된 개정판이며,
녹색의 휴케바인 009는 초판본을 베이스로 출시된 색놀이다보니..
눈/귀/어깨/앞스커트의 부분도색이 안되어 있습니다.
뒤집어 말하면, 푸른색 휴케바인의 개정판의 도색된 부위가 어디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휴케바인에 이어 색놀이 킷인 휴케바인 009가 출시되었습니다. 푸른색의 오리지널 휴케바인은 블랙홀엔진을 탑재하지만, 녹색의 휴케바인은 플라즈마 제너레이터 엔진을 탑재한 설정으로서. GBA용 슈로대 OG게임에 등장합니다.

보시다시피 기본적으로 사출색만 바꾼 색놀이 킷이라 기본적인 특징은 전작의 푸른 휴케바인과 같지만, 초판본의 휴케바인에 기반한 variation이다보니 개정판 휴케바인에 비해 몇가지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폴리캡 부분은 크게 차이가 안보이지만, 부분도색한 부위에서 차이가 확 나는데.. 크게 눈/귀/어깨덕트/앞스커트 덕트의 도색이 빠진채 출시되었지요.

구성적으로는 무장이 바뀌었는데, 블랙홀 캐논과 스탠드가 빠지고 포톤 라이플과 마그나 빔라이플이라는 무장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또 그에 따라 라이플을 쥐는 손 2개도 추가되었구요. 무장의 디테일은 양호한 편이지만, 색분할이 전혀 안되어 있긴 합니다.

문제는 휴케바인 009는 파란 휴케바인에 비해 약간 한정판적 성격을 가진 녀석이다보니, 개정판으로 재판되지 않고 있습니다. 결국 초판본의 구린 상태를 간직한 레어아이템이 되었지요. 애초부터 한정판으로 나올 것처럼 하더니 정식라인업에 넣은 고토부키야의 속내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

어쨌든 초판본 휴케바인의 단점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지라, 부실한 폴리캡과 관절들 때문에 과히 품질이 좋다고 말하기는 힘든 킷입니다. 부분도색까지 빠져있다보니 뭔가 더 허전해보이기도 하고.. 대신에 녹색 사출색은 꽤 진국으로 잘 나와준 듯 합니다. 아무래도 한정판적 레어품이라는게 강점이겠지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