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1/10

Blue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전후면


펄럭이는 머플러...


귀여운 머리


다리


무장 악세사리들.


방패는 손에 잡을 수도 있고, 별도의 고정핀을 이용하여 등에 꽂아줄 수도 있습니다.


손은 총 3세트.


눈은 선그라스로 가리고 있기 때문에 입 부분만 바꿀 수 있는데요..


3개의 얼굴 입모양이 미묘하게 다릅니다.


록맨에 사용되던 정크파츠들


 머플러


 록 버스터 팔뚝과 방패를 등에 장착한 모습


가동성은 록맨과 동일합니다.


에너지팩을 들고 있는 모습


똥폼 한번 잡고..


브루스 버스터 액션



브루스 버스터 발사!


록맨, 롤과 함께.


기본적으로 구조는 비슷한데,
머리와 가슴쪽 모양이 바뀐 정도입니다.

 

롤에 이어 록맨에 등장하는 브루스도 발매되었는데, 기본적으로 록맨과 거의 같은 구조의 킷입니다. 달라진 점은 사출색과 머리통, 상체 형상과 머플러와 실드가 추가된 정도? 추가품이 좀더 많은 것 치고는 가격은 3000엔으로 유지되고 있군요.

사출색이나 조립감 모두 록맨과 비슷하게 꽤 우수한 수준이며, 가동성도 동일, 에너지팩과 록버스터 악세사리도 사출색만 달라졌을 뿐 거의 그대로 들어있습니다. 추가된 머플러는 연질 파츠는 아니지만 충분히 스타일이 양호하며, 실드는 손과 등에 모두 장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록맨의 경우 고관절 연결부품이 뭔가모르게 좀 허약한 기분이었는데.. 브루스에서는 약간 개선된건지 고정성이 타이트해졌습니다. 아마도 금형수정이 있었던게 아닐까 싶은데, 그래서 전체적인 퀄리티 면에서는 록맨보다 약간 더 좋게 느껴지는 면이 있네요.

킷의 퀄리치 자체는 충분히 합격점이긴 한데.. 캐릭터의 힘에서는 아무래도 주인공인 록맨보다 많이 떨어진다는게 이 킷의 아쉬운 점이 될 듯 합니다. 록맨/롤과 함께 세워두면 굉장히 예쁘긴 한데.. 만약 셋중에 골라야 한다면 가장 나중에 선택될 가능성이 농후한 킷이긴 하네요 (저라면 롤을 선택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