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1/10

Roll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상체


머리


다리


손은 총 5개.


앞머리와 팔다리 모양이 다른 2가지 형태로 환장이 가능합니다.


민소매에 맨다리의 시원한 형태로 환장한 모습.


상체


다리

 
앞머리


신발도 약간 다릅니다.


가동성은 보통수준인데,
발목이 심하게 뒤로 많이 꺾여주는게 특이하네요

 


윙크형 얼굴과 손가락을 이용한 앙증맞은 포즈


기본 포즈 중 한가지.


까꿍~


여름용 코스츔으로 환장한 포즈



환영 포즈


매뉴얼의 포즈를 따라해보았습니다 ^^

 


록맨과 함께.

 

호이호이상처럼 록맨 역시 캐릭터 시리즈로 발매가 이어지고 있는데, 2번째 킷으로 여성 캐릭터인 롤이 발매되었습니다.

앙증맞은 치마와 귀여운 이미지는 호이호이상과 비슷해보이지만, 막상 만들어보면 킷의 느낌은 많이 다릅니다. 호이호이상은 SD 비례의 귀여움을 강조했지만, 롤의 경우는 SD가 아닌 일반 만화형 비례로 나왔기 때문에 가동성도 좀더 낫고, 전체적인 프로포션도 뭔가 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관절강도 부분과 접지력도 좀더 좋기 때문에, 갖고 노는 피규어로서는 좀더 완성도가 높네요.

호이호이상도 그랬지만, 롤 역시 귀여움과 앙증맞음으로 승부를 거는 캐릭터입니다. 겨울용/여름용 코스츔을 환장할 수 있게 해준 점도 매우 재미있고, 3가지 얼굴 표정 역시 호이호이상보다 변화폭도 크고 "만화적인"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환장파츠들 때문에 부품수가 약간 많지만 충분히 쉽게 즐기면서 조립할 수 있는 수준이며, 스냅타이트도 잘 구현된 편이라 본드없이 조립해도 무난합니다. 가동시키면서 이리저리 빠지는 부분도 없습니다.

전체적인 킷의 퀄리티도 호이호이상보다 한 수 위이고, 뭔가 만화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입체감있고 예쁜 프로포션 덕분에 만들고 포즈잡고 전시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한 킷입니다. 듣보잡 캐릭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냥 생긴 모양 그 자체로 충분히 이쁘고 메리트가 있는 킷으로서, 캐릭터형 프라모델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께 후회없이 추천할 만한 좋은 킷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