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4가지 얼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무장으로 캐논, 록 버스터, 소드가 제공됩니다.
소드는 2가지 길이의 빔파츠를 선택할 수 있네요.
크고 화려한 드림 소드 이펙트 파츠.
손은 총 3종류가 제공됩니다.
스탠드에 올리려면 백팩의 빨간 파츠를 떼어내야 하네요.
한가지 주의사항. 고관절은 뻑뻑한데 고정핀의 강도가 약해서,
고관절을 여러번 회전시키다 보면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ㅠㅠ
대신에 고관절 파츠 한벌이 정크로 남게되어, 여벌로 교체할 수 있긴 하네요.
아마도 파손을 예상하고 추가로 넣어준게 아닌지 의심되긴 합니다 -_-
우수한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을 아래로 살짝 내려서 가동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어깨의 전후 가동범위는 좁은 편이네요.
허리의 가동
손목이 살짝 안으로 가동되는데, 덕분에 포즈의 느낌을 좀더 살릴 수 있습니다.
.
본체의 액션포즈
캐논과 록 버스터 액션포즈
소드 액션포즈
드림 소드 이펙트파츠를 활용한 화려한 포즈.
록맨 X와 함께.
이 킷은 고토부키야 록맨 시리즈로 발매된 1/12 록맨.에그제입니다. 록맨 (영문명 Mega Man) 의 여러가지 게임 버전 중에서, 2001년에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으로 출시된 록맨 에그제에 등장하는 캐릭터인데요. 기존의 사이보그 느낌의 록맨과 달리, 수트를 입은 인간형 느낌의 록맨입니다.
전반적으로 킷의 품질감은 매우 깔끔한 느낌으로서, 화사하고 안정적인 사출색과 유연한 가동성, 그리고 튼튼한 관절강도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조형감이나 손맛까지 어느 하나 흠잡기 어려운 킷으로서, 고토부키야 라인업 중에서는 반다이에 전혀 밀리지 않는 최상급의 퀄리티인 듯 합니다. 다만 위 리뷰사진에 보여진 것처렴, 관절강도는 튼튼한데 고관절핀이 약해서 부러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 문제를 미리 알았는지 여벌의 고관절 파츠가 제공되고 있긴 합니다. 그래도 가급적 파손되지 않도록 고관절을 천천히 회전시키는게 나을 듯 하네요. ㅠㅠ
무장으로는 캐논, 록 버스터, 소드가 제공되며, 소드는 2가지 크기의 빔 파츠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커다란 드림 소드 이펙트파츠가 제공되는데, 덕분에 굉장히 박력있고 화려한 포즈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고관절 파손만 주의하면 전반적으로 최상급 품질의 프라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록맨 에그제에 추억이 있으신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킷이며, 그 외에 누구나 스타일만 취향에 맞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만들어 볼만한 킷인 듯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