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상세샷
시라누이/타케미카츠지에 비해서는 간단한 무장구성.
무릎 파츠를 교환하여 나이프 수납 기믹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정크 파츠들
가동성은 우수한 편.
무릎의 나이프를 뽑는 포즈
더블 나이프 액션
공중 사격 포즈
돌격 포즈
사총류 액션
수퍼호넷과 함께.
체르미나토르와 함께.
전투기 형상의 메카닉, 마브러브 non scale시리즈에 랩터 선행양산형 - 인피니티즈 사양 킷이 출시되었습니다. 랩터는 현행 병기 중에서도 가장 최신의 전투기인데요. 이름 그대로 랩터의 각진 디자인을 로봇으로 형상화한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기존의 마브러브 킷과 같은데, 그중에서도 타케미카츠지/시라누이 보다는 수퍼호넷/타이푼/체르미나토르에 가까운 구성입니다. 무장 악세사리는 슬림해졌지만, 개선된 폴리캡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괜찮은 관절강도와 높은 수준의 가동성을 보여주고 있지요. 다만 고관절 가동부가 체르미나토르만큼 효율적이진 않아서 다리가 올라가는 각도가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랩터의 특징으로는 전작들에 비해 스냅타이트 설계가 좀더 잘 된 면이 있어서, 본드없이도 튼튼하게 조립되는 파츠가 늘어나긴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동중에 힘을 받는 핵심 파츠들은 본드로 붙여줘야 불안함을 줄일 수 있긴 하구요. 고토부키야 킷이 원래 그렇긴 하지만, 마브러브 킷의 경우 특히 스냅타이트의 완성도 편차가 좀 심한 느낌이긴 합니다. 좋은 녀석은 꽤 괜찮고, 안좋은 녀석은 몹시 불안하고 그렇네요.
랩터만의 특징으로는 무릎에 수납되는 나이프 고정부가 있는데, 교체식으로 깔끔하게 재현해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4개의 라이플로 사총류의 재현도 가능하지만, 다른 킷과 달리 초회한정으로 제공되는 스탠드가 초판부터 아예 빠져있다는 점은 참고해야할 듯 합니다. 이 역시 어떤 킷은 초판에 스탠드를 넣어주고, 어떤 킷은 생략하는 건지 딱히 기준이 없는 듯 하네요 ^^;;
어쨌든 짙은 색감과 각진 디자인 덕분에 강인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는 킷으로서, 마브러브 킷 중에선 상위권에 랭크할 만한 품질의 킷입니다. 특히 전작들에 비해 액션포즈의 안정성이 개선된 점은 칭찬해줄 만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