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위라이즈 모드용 파츠를 분리하고 노멀모드로 구성한 모습
노멀모드용 팔다리
노멀모드에서 옆머리의 작은 날개를 순수 머리용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머리 위에 올리는 티아라는 말그대로 그냥 살짝 올려놓는 수준으로서, 전혀 고정이 안됩니다 ㅠㅠ
조금만 건드려도 떨어져버리네요.
등에 달린 날개 대신 구멍만 달린 파츠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4가지 표정의 얼굴로 교체가능합니다.
위라이즈 모드에 화려한 장식 대신 단순한 형태의 팔뚝/팔목을 적용할 수 있긴 하네요.
무장으로는 칼과 칼집이 제공됩니다.
손은 총 6가지가 제공되네요.
다른 킷과 호환하기 위한 목파츠 2개도 추가로 제공됩니다.
고정부 모양이 2가지인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네요.
위라이즈 모드를 스탠드에 올릴 때는 날개 중앙의 동그란 핀을 뽑아내고
그 구멍에 꽂아줘야 합니다.
초판의 상당수 제품에서 고관절 불량이슈가 크게 터졌습니다.
고관절핀의 결합이 부실해서 다리가 너무 쉽게 떨어지던 문제였는데,
초판은 불량처리로 부품교환 A/S가 진행되었고, 이후 모든 생산품에는 개선된 파츠가 적용되었다고 하네요.
정크파츠들
평범한 수준의 팔다리 가동성
허리와 목의 전후가동
날개는 유연하게 넓은 범위로 가동됩니다.
노멀모드의 포즈들
위라이즈 모드의 포즈들
검을 이용한 위라이즈 모드 포즈
원더우먼
시마다 후미카네 Ver. 과 함께.
이 킷은 고토부키야의 새로운 오리지널 라인업인 아르카 나디아 시리즈로 발매된 루미티아입니다. 아르카 나디아는 창채정원소녀처럼 프라모델을 위한 오리지널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학원물이 아닌 게임적 요소가 가미된 SF 판타지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는 전형적인 고토부키야식 미소녀 컨셉으로서, 소체모드에 해당하는 노멀모드와 무장모드에 해당하는 위라이즈 모드로 구현할 수 있는데요. 부품의 교체 위치나 방식은 기존의 프레임암즈걸/메가미 디바이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루미티아의 가장 큰 장점은 수려한 사출색과 비주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도색을 하면 더욱 멋지겠지만, 가조립만으로도 꽤 색감이 좋은 하얀색 사출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날개의 색감과 입체감이 좋아서, 반다이 킷들과는 다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위라이즈 모드에서 스커트 안쪽에 클리어파츠를 하나하나 덧대어 화려한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등, 비주얼 만큼은 큰 호불호가 없을 듯 보입니다. 무장으로는 칼과 칼집만 제공되어, 악세사리가 다소 빈약하게 느껴지긴 한데요. 머리장식 및 팔뚝, 팔목과 등부분 파츠를 선택적으로 다르게 구현할 수 있으며, 가동식 전용 스탠드가 들어있어서 포징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가동성과 관절강도는 상대적으로 준수한 편이며, 특히 커다란 날개의 가동부 고정성이 좋아서 어떤 각도로 꺾어도 잘 유지되네요. 다만 내부 스커트 파츠나 일부 파츠들이 가동중에 떨어지기도 하는데, 이런 파츠들은 그냥 본드로 고정해도 되니까 사실 큰 문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판 발매 당시 심각한 고관절 불량 이슈가 터졌었는데요. 고관절 결합 파츠가 부실해서 다리를 조금만 움직여도 빠지는 문제였습니다만, 이후 고토부키야 총판에 A/S를 신청하면 개선된 부품으로 교체해주긴 했습니다. 저 역시 초판 불량품을 받고 멘붕했다가 개선품으로 A/S 받았는데요. 다행히 개선품은 튼튼하게 고정되고 있으며, 이후 생산되는 제품에는 모두 개선품이 적용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쨌든 외관과 프로포션 등 여러가지 면에서 최고 수준의 미소녀 프라모델로서, 고토부키야가 왜 걸프라의 원탑인지 알게 해주는 멋진 킷인 듯 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