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LBCS:The Emperor Sophia Katkur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전면 상하체 상세샷

 
뒤쪽 망토와 망토 내부 상세샷


4가지 표정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무장은 거대한 해머 1개만 제공되네요.

 
손은 총 4종류가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스탠드를 이용하여 커다란 해머를 받치기 위한 조인트 파츠가 제공됩니다만,
악력과 관절강도가 좋아서 크게 필요해보이진 않습니다.

 
정크파츠들

 

 
팔다리 가동성. 스커트가 다단계로 올라가기 때문에,
보기보다 고관절 가동범위가 잘 확보되네요.




 
액션포즈

 

 
LBCS : 아킬레스 미카즈키 카리나와 함께.

 

고토부키야의 장갑무스메 시리즈 2번째 킷으로 LBCS : 디 엠페러 카타쿠라 소피아가 발매었습니다. 전작인 LBCS : 아킬레스 마카즈키 카리나와 내용 구성이 비슷한 킷으로서, 여전히 프레임암즈 걸이나 메가미 디바이스보다 한단계 고급진 구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일단 마카즈키 카리나처럼 천 재질과 철사가 조합된 고품질의 망토가 들어있어서, 여러 각도로 휘고 꺾은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색분할과 사출색감도 우수하고, 관절강도 또한 튼튼해서 커다란 해머를 쥐고도 안정적인 포즈를 구현할 수 있네요. 스커트와 망토로 둘러싸인 하체 특성상 다리의 가동이 답답하긴 하지만, 스커트가 다단계로 오픈되는 방식이라 생각보다는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꽤 나오는 편입니다.

손은 총 4종류가 제공되며, 얼굴표정도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크고 무거운 해머를 받칠 때 사용하라고 스탠드용 보조파츠가 제공되지만, 본체의 관절강도가 우수한 편이라 보조파츠 없이도 잘 버티는 편입니다. 그리고 간단한 스탠드가 동봉되어 있는데, 스커트가 뒤쪽으로 크고 무거운 구조라서 스탠드 없이 바닥에 세우기는 다소 여렵긴 하네요.

어쟀든 비주얼과 부품구성 등 모든 면에서 최상급 퀄리티의 미소녀 프라모델로서, 스타일만 마음에 든다면 강추할만한 킷인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