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Kojima Productions Ludens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소체용 파츠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소체 상태

 
얼굴은 3가지 표정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스피어플래그에는 문양이 인쇄된 2가지 형태의 깃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컬마스크는 얼굴 대신 장착하는 용도와 손으로 드는 용도 2가지가 따로 제공되네요.

 
소체상태까지 고려하여 2가지 색상에 5가지 타입의 손이 제공됩니다.

 
정크파츠들

 

 
어떤 형태든 우수한 가동성을 보이네요.

 
고관절을 밑으로 좀더 빼는 기믹과 옆으로 벌리는 기믹 2가지가 동시에 적용되어 매우 유연한 고관절 가동을 보여줍니다.

 
소체상태에서는 유연한 허리 가동을 보여주는데요.

 
수트 착용상태에서는 복잡한 백팩 연결 기믹과 일자로 된 몸체 전면 파츠때문에
허리가 전혀 가동되지 않습니다.


 
소체 상태의 포즈들



수트 착용상태의 포즈들

 

 
LBCS : 아킬레스 미카즈키 카리나와 함께

 

이 킷은 고토부키야 미소녀 프라모델로 발매된 루덴스입니다. 루덴스는 메탈기어 시리즈로 유명한 코지마 히데오가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의 마스코트 캐릭터인데요. 원래 육중하고 남성적인 이미지였는데, 날씬한 미소녀 프라모델 스타일로 콜라보되어 나왔습니다.

코지마의 네임밸류가 워낙 높다보니 발매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킷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기대를 의식한 듯, 고토부키야에서도 상당히 공을 들여 개발한 흔적이 곳곳에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구성은 기존의 프레임암즈걸/메가미 디바이스과 유사한데, 업그레이드된 포인트들이 보이네요.

제일 먼저 고관절 구조를 들 수 있는데, 최근 적용되기 시작한 고관절 상하슬라이드 확장 기믹과 더불어 몸체와 고관절이 연결되는 관절부에 좌우로도 확장되는 기믹이 추가되었습니다. 덕분에 다리를 아래/옆으로 살짝 뽑아서 가동시키면 거의 360도 자유자재로 회전될 정도로 유연한 고관절 가동을 보여주고 있네요.

또한 묘하게 뻑뻑한 부위와 헐거운 부위가 공존하던 기존의 미소녀 프라모델과 달리, 전반적으로 관절이 부드러워지면서도 고정성도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고토부키야 특유의 딱딱한 재질감이 많이 완화되어, 거의 반다이 수준의 부드러운 재질감이 느껴지면서 조립감도 개선되고 게이트 다듬기도 한결 편해졌네요.

그 외에 소체 형태로의 변환, 3가지 타입의 얼굴 적용 방식등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악세사리로는 별도로 도색된 스피어플래그와 2가지 타입의 깃발이 제공되고 있으며, 깃발에는 루덴스 문양이 인쇄된 채 포장되어 있네요. 특유의 스컬 마스크는 얼굴 대신 장착하는 용도와 손에 쥐고 들 수 있는 형태 2가지가 별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동성 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소체 상태에서는 유연했던 허리가동 관절이 수트를 입히고 나면 전혀 움직이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수트를 입히면 백팩과 연결되는 각종 벨트와 파이프 때문에 의도적으로 허리 관절이 붙박이가 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구조적으로 어쩔 수 없었던 듯 하네요.

이렇듯 기존의 고토부키야 미소녀 프라모델보다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퀄리티를 보여주는 훌륭한 품질로 나왔습니다. 특히 재질감 면에서 반다이 프라에 비해 늘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이 부분도 그 격차를 많이 좁힌 듯 하네요. 어쨌든 이 캐릭터에 관심있었던 분은 물론, 그냥 품질 좋은 미소녀 프라가 갖고싶은 분이라면 강추할만한 좋은 킷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