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Evangelion Evangelion Production Model-08
Gamma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모습

 



부분 상세샷

 
엔트리 플러그 오픈 기믹을 파츠 교환식으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가동식이지만 헐렁해서 고정이 안되던 초호기보다 나은 면도 있네요.

 
대형무기 1과 2가 제공됩니다.

 
디테일과 색분할이 괜찮네요.

 
손은 총 5가지가 제공됩니다.

 
손목 조인트 파츠는 2가지 각도의 고정식(좌측)과 가동식(우측)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형무기를 잡아줄 수 있는 스탠드용 조인트 파츠도 들어있네요.

 
전작들처럼 궁디 장갑을 교체하여 스탠드에 올릴 수 있는데,
등 부분에도 스탠드 구멍이 있어서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크파츠들

 

 
초호기와 비슷한 팔다리 가동성.

 
고관절을 아래로 내려서 가동범위를 늘리는 것은 전작들과 같네요.

 
허리의 가동

 
팔꿈치 가동에 따라 팔뚝 뒤의 실린더가 연동되어 가동됩니다.
기믹 자체는 좋은데, 아무래도 실린더가 팔꿈치를 잡고 있어서 자유롭게 팔을 회전시키기는 어렵습니다.

 




 
대형 무장 1을 이용한 여러가지 포즈들


본체만의 액션포즈


대형무장 2 포즈

 

 
에반게리온 초호기와 함께.

 
반다이 RG 에반게리온 8호기와 함께.
색감이 많이 다르네요.

 

이 킷은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에 등장하는 에반게리온 개 8호기 감마입니다. 간만에 새롭게 나온 고토부키야 에반게리온으로서, 이전에 나왔던 초호기 / TV판 / 13호기와 다르게 완전 신금형으로 새롭게 설계된 킷이네요. 덕분에 색분할, 비주얼, 가동성, 관절강도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우선 반다이에서 RG 8호기 알파 (빌레커스텀)이 발매되었기에, 아마도 고토부키야에서는 팔을 개수한 감마 버전을 내놓은 듯 한데요. 반다이의 핑크색에 비하면 훨씬 진한 색감으로 나왔으며, 감마 특유의 기계화된 팔 부분이 우수한 조형감과 색분할로 잘 구현되었습니다.

전반적인 파츠 구현이나 구조는 기존의 고토부키야 초호기와 비슷하며, 초호기랑 가동성은 비슷한데 관절강도는 좀 더 튼튼하게 나온 기분이네요. 다만 팔꿈치 뒤에 가동식 실린더를 구현하다보니, 팔의 접힘각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특수기믹으로는 목 뒤의 엔트리 플러그 오픈 기믹을 파츠 교체식으로 구현해주었는데, 초호기의 가동식과는 다른 방법으로 재현되엇네요. . 아마도 초호기의 자동 엔트리 플러기 연동 기믹이 헐렁해서, 차라리 교체식으로 튼튼하게 만들고자 했던 듯 합니다. 그 외에 손목 관절은 가동식과 고정식 조인트 파츠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큰 무장을 잡고도 손목의 각을 잘 잡을 수 있게 배려하고 있네요.

무장으로는 대형무장 1과 2가 제공되며, 큼직한 사이즈에 우수한 색분할과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대형무장 1은 나름 크고 묵직한데, 손과의 결합력이 좋아서 포징시의 고정성도 우수합니다. 또한 별매의 스탠드를 이용하여 무장을 고정하는 조인트 파츠도 제공되는데, 굳이 이런 보조파츠 없이도 여러가지 포즈를 취하는데 어려움이 없네요.

이렇듯 우수한 가동성과 튼튼한 관절강도, 스타일리쉬한 무장이 어우러지는 멋진 킷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액션 피규어로서의 품질만 놓고 보면 반다이의 RG 에바 8호기보다 더 마음에 듭니다. 과거 애매한 품질의 고토 에바에 실망하셨던 분이라해도, 이 8호기만큼은 당당하게 강추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