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다양한 각도에서 본 각성상태 A
부분 상세샷
머리,어깨,목,가슴 파츠를 교체하여 각성상태 A와 B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머리의 경우 각성상태 A와 B에 따라 턱과 눈알 등이 교체되어야 합니다.
잘 티는 안나지만 목부분 파츠도 A와 B에 따라 교체해야 하네요.
각성상태 B로 구현한 모습.
기존의 노멀한 13호기를 그대로 하얗게 바꾼 외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투명 스탠드와 거대한 헤일로파츠가 제공됩니다.
손은 총 8세트인데, 기존의 13호기에 비해 2세트가 추가되었네요.
구멍이 달린 궁디 파츠로 교체하여 스탠드에 올리는 방식은 기존과 같습니다.
정크파츠들
가동 특징은 기존의 13호기와 동일합니다.
각성상태 B의 포즈
각성상태 A의 시그니쳐 포즈.
거대한 헤일로 덕분에 전시 높이가 60cm에 달합니다.
약간 자세를 바꿔본 모습
포즈의 느낌은 좋은데 전시공간을 엄청나게 차지하네요.
이전에 발매된 에반게리온 13호기와 함께.
이 킷은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에 등장하는 에반게리온 13호기 유사신화 제3+형태
(추정)입니다. 소위 "각성버전"으로 더 잘 알려진 이 형태는, 에반게리온 13호기가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어깨가 위로 길어진 모습인데요. 이에 따라 신규 어깨와 더불어 커다란 헤일로 플라판도 포함되었으며, 이를 위한 스탠드도 추가되면서 가격이 1000엔 상승했습니다.
기본상태인 각성상태 A에서 어깨, 눈과 턱, 목 커버 파츠를 교체하면 기존 13호기와 동일한 형태의 각성상태 B로 구성할 수 있는데요. 기본 소체는 색상만 다르고 기존의 13호기와 동일하기 때문에, 모든 구조적 특징도 똑같습니다. 여전히 허리,발목,가슴에 달린 팔의 관절 고정성이 좋지 않아서 포징 시 많은 주의가 필요하네요. 특히 각성상태 A의 경우 어깨가 엄청나게 위로 커졌기 때문에, 기존의 작은 어깨보다 각을 잡고 고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거대한 헤일로 파츠는 얇은 프라판 재질로서, 크기가 워낙 크다보니 무게감이 상당한데요. 다행히 투명 스탠드 기둥이 잘 잡아주고 있어서 원작의 느낌을 살린 포즈에 큰 도움이 되긴 합니다. 다만 역시나 크고 무거워서 일자로 꼿꼿하게 세워두긴 어려워서, 스탠드 기둥의 무게중심을 잘 잡지 않으면 앞/뒤로 기울어지는 경우가 많긴 하네요. 그 외에 무장은 기존 13호기에 들어있던 2개의 거대한 창이 제공되며, 13호기에 비해 2세트의 손이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추가된 손은 주먹손과 살짝 편손 2가지가 더 추가되었는데, 4개의 팔에 모두 동일한 손모양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렇듯 내용물이 풍성하다보니 9800엔이라는 꽤 비싼 가격이 되긴 했지만, 원작의 그로테스크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는 점이 메리트인 킷입니다. 대신 원본 킷이 그렇듯이, 일부 가동성이나 관절강도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듯 하네요. 어쨌든 전시공간을 엄청나게 차지하긴 하지만, 비주얼 이펙트만큼은 꽤 인상적인 킷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