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Squid Girl (Ika musme)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오징어소녀 특유의 촉수 머리가 잘 표현되었습니다.


오징어 모자도 예쁘게 구현되었네요.


다리 부분


스커트 안쪽. 뒷부분에 스탠드 고정부가 달려있습니다.


얼굴 파츠는 하나고, 눈 파츠는 4개입니다.

 
얼굴을 안 씌우면 좀 괴기스럽습니다..;


도색자용으로 민짜 얼굴과 눈과 눈썹 습식데칼도 제공됩니다.


손파츠는 총 7개.


앞쪽 갈래머리는 총 3가지가 제공되는데요.


하나는 맥주병 쥐는 머리, 하나는 일자머리, 또 하나는 연질머리입니다.


연질머리(아래쪽)은 무광틱하고, 일반 프라스틱 머리는 약간 반광이라 이질감이 있네요.


독특한 악세사리. 맥주컵과 새우입니다.


맥주컵은 컵 부분과 맥주부분을 결합하는 방식인데,
그 효과가 기가막히네요 ^^


가동성.


갈래머리 2개는 어느정도 가동이 가능합니다.

 


귀여운 포즈~


연질 머리를 활용한 인사 포즈



귀여운 맥주 배달샷~


새우를 좋아하는 오징어소녀입니다~


머리카락으로 맥주를 잡고 배달하는 모습


호이호이상과 함께. 크기는 고만고만합니다~

 

2011년 화제의 애니 중 하나인 오징어소녀(이카무스메)가 고토부키야의 미소녀 프라로 발매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본 애니라서 나름 기대작이었는데, 역시 고토부키야 답게 아주 잘 뽑혀져나왔네요.

우선 애니 설명을 하자면.. 인간들의 환경파괴를 징벌하기위해, 바다에서 올라온 오징어소녀는 인간계를 정복하겠노라 외칩니다.. 하지만 처음 올라온 해변가에서, 어떤 자매가 운영하는 해변식당의 벽을 부수었다는 이유로 이 식당에서 서빙 알바를 시작하게된다는 코믹한 스토리입니다. 오징어소녀는 파란색의 머리(촉수)를 마구 늘리고 휘두를 수 있는 강력한 종족입니다만, 결정적으로 너무나도 순진하고 착한 성격이라는게 문제였던 것이죠.. 인간들이 가지지 못한 촉수같은 무기를 결국 문어발식 서빙에 사용하고, 입으로 뱉어내는오징어 먹물은 스파게티의 소스로 사용하게 됩니다;; 어쨋든 그런 순박한 오징어소녀가 지구를 정복하겠다고 지상에 올라왔는데, 벽을 부순 것을 보상하기 위해 알바를 하다가 인간들과 친해진다는 뭐 그런 내용이에요 ^^

함튼 간만에 정말 마음이 밝아지는,순박하고 재미있는 코믹애니였다고 생각하는데, 멀리서 찾을 필요도 없이 쿡TV 같은데서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심심하신 분들은 한번 보시길.. (건담 에이지보다 3500배는 재미있습니다.. ;;)

전반적인 킷 구성은 호이호이상/세이버상과 같은 조립형 미소녀 피규어로서, 오징어소녀 특유의 볼륨감 있는 촉수머리를 잘 구현해주었습니다. 얼굴과 눈은 물론 치마도 도색이 잘 입혀져 있어서 가조립만으로도 설정색이 완벽하게 구현되며, 오징어소녀가 서빙하는 맥주잔도 리얼한 파츠구성으로 이쁘게 잘 뽑혀져나왔습니다.

이러한 맥주잔은 손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으로 잡는 설정도 가능하며, 앞쪽 갈래머리는 프라스틱 파츠와 연질 파츠 모두 제공되어 자연스럽게 꺾은 형태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애니처럼 늘어나진 않습니다..;) 다만, 연질머리와 프라스틱 머리간의 색감에 다소 이질감이 존재해서, 함께 조합하여 쓰기엔 뭔가 어색한 면이 있긴 하네요.

어쨌든 애니상의 귀여운 오징어소녀의 여러 가지 자세와 포즈를 재현한다는 점에선, 오징어소녀 애니 팬들에겐 아주 좋은 선물이 될 킷입니다. 물론 애니를 못보았더라도, 생긴 모양이 귀여워서 만들어 본다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품질이구요. 개인적으로 몇분짜리 애니에 기반하여 상상력으로 라인업을 펼쳐가는 호이호이상 보다는, 장편 애니로서 다양한 캐릭터성이 존재하는 오징어소녀 프라모델 쪽이 훨씬 정이 갑니다. 이것이 바로 훌륭한 원작의 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