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Hexa Gear Governor Armor Type: PAWN A1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7.4 cm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손바닥에 쏙 들어갈 정도의 작은 크기네요.


HGUC 급과 비교해본 크기



무장을 제외한 등 부분 모습


너트 모양의 파츠를 등에 꽂아서 스탠드에 꽂아줄 수 있습니다.


무장 및 추가 손 구성


팔다리 가동성은 상당히 좋습니다.


어깨가 전후 및 상하로 유연하게 움직입니다.






다양한 포즈들


스탠드에 올려본 포즈

 

2017년 8월 고토부키야에서 헥사기어 라는 신규 오리지널 라인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1/24 스케일의 전투병 캐릭터와 더불어 다양한 메카닉이 제공되는 시리즈인데요. 제목처럼 육각 너트 형태의 고정부 및 폴리캡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킷은 처음 발매된 4종 중 "거버너 아머 타입 : 폰 A1" 이라는 긴 이름의 제품으로서, 인간 전투병 캐릭터 킷입니다. 스케일이 1/24로 작다보니 크기가 고작 7.4cm 정도의 앙증맞은 사이즈인데, 가격은 무려 1600엔으로 가성비는 떨어지긴 하네요.

크기는 작지만 가동성은 굉장히 좋아서, 구체관절 인형급의 다양한 포징이 가능한데요. 관절강도는 아주 나쁘지도 튼튼하지도 않은 애매한 수준이지만,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포즈 고정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가동부가 많다보니 예쁘게 각을 잡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고, 등에 거치하는 무장의 고정성이 약해서 잘 떨어지는 문제가 있긴 하네요.

기본적으로 도색된 파츠까지 동봉되어 있어서 가조립만으로도 우수한 비주얼로 완성되는데, 무장으로는 라이플과 소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등에 달린 육각형 구멍에는 육각 너트 모양의 파츠를 끼워서 고토부키야 전용 스탠드에 올릴 수도 있는 등, 작지만 나름 알찬 기능성을 제공하고 있네요.

크기는 작지만 최상급의 가동성 덕분에 포징의 재미가 쏠쏠한 킷으로서, 동 스케일의 메카닉에 탑승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헥사기어를 수집할 분들께는 필구 아이템이 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