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obukiya 
Goldran Sky Goldran
 ▶ Information 박스/런너/매뉴얼/부품도   ▶ Review 리뷰    
    Kit Review    
가조립

 

 
담배갑과의 크기 비교


 



부분 상세샷

 
골드란용 백팩

 
소라카게를 골드란용 백팩으로 교체하여 골드란으로 구성한 모습

 
골소드란을 구현하기 위한 얼굴(우측)도 제공됩니다.

 
얼굴과 더불어 골소드란용 가슴파츠도 제공되는데, 갈아끼우기가 다소 불편한 구조입니다.

 
골소드란

 

 
무장으로는 수퍼 용아검이 제공됩니다.

 
손은 총 4가지 형태가 들어있는데, 편손 형태의 경우 손등파츠가 색분할이 안되어 있습니다.

 
무장용 손은 손목이 회전되는 기믹이 있어서 포징시 큰 도움이 됩니다.

 
레그 버스터의 전개도 가능하네요.

 
정크파츠들

 

 
다른 용자킷과 비슷한 팔다리 가동성

 
어깨의 상하/전후 가동범위가 상당히 넓고 유연합니다.

 
허리는 2단계로 회전됩니다.

  
팔목이 안쪽으로 한번 꺾이는 관절도 들어있네요.

 
발 앞부분은 개별 가동됩니다.

  
날개의 가동

 


 
골드란 액션포즈

 
  
스카이 골드란 액션포즈

 
 
골소드란 액션포즈

 

 
전작들처럼 병장을 분리하여 브레이브 걸과 합체할 수 있습니다.

 
가슴장갑 안쪽에 추가 조인트 파츠를 끼워야 장착할 수 있네요.

 
브레이브 걸과 콜라보한 모습.
골드란 장갑이 크고 무거워서 브레이브 걸 관절로는 버티기가 힘드네요.
저렇게 가만히 세워놓는 것도 굉장히 힘듭니다 (직립샷 찍는데만 15분쯤 걸린 듯..)

 
액션포즈

 

 
같은 관절파츠를 사용하는 그레이트 엑스카이저, 제이데커와 함께.

 

황금용자 골드란(국내 방영명은 황금로봇 골드런)의 스카이 골드란이 고토부키야의 용자 프라모델로 발매되었습니다. 이전의 그레이트 엑스카이저, 제이데커와 동일한 관절 및 손 파츠를 사용하고 있으나, 디자인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는 완전한 신상처럼 보이네요.

우선 파츠 교환을 통해 여러 기체로 환장할 수 있는데, 백팩을 교체하여 골드란, 얼굴과 가슴파츠를 교환하여 골소드란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슴에 장착하는 골드란용 클리어 레드파츠가 투명해서, 가슴속의 골소드란용 가슴파츠 고정구멍이 휑하니 보여버리요. 스티커 등을 이용하여 내부 구멍을 덮어놓는게 나을 듯 합니다.

사출색은 나름 금색 비슷란 노란색으로 표현되긴 했지만, 다분히 저렴해보이는 색감이라 호불호가 엇갈릴 듯 하네요. 이름처럼 골드 코팅이 입혀지면 꽤 화려하긴 할텐데, 아마 한정판으로나 나올 듯 합니다. 무장으로는 수퍼용아검과 칼집이 제공되며, 4가지 형태의 크고 프로포션이 좋은 손이 들어있는데요. 편손의 경우만 손등이 색분할되지 않고 검게 나와버렸습니다. 원래 모두 노란색 손등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공용런너를 사용하다보니 발생한 문제인 듯 하네요.

가동성 면에서는 동일한 골조 프레임을 사용한 전작들과 비슷한데, 특히 어깨 가동범위가 상당히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손목이 장갑채 안쪽으로 꺾이는 관절 및 손목 자체도 가동되는 손이 들어있어서, 그럴듯한 발도자세는 물론 여러가지 역동적인 포즈를 구현할 수 있네요. 그외에 전작들처럼 크로스프레임걸 브레이브 걸과 콜라보도 가능하지만, 상대적으로 장갑의 덩치와 무게 때문에 브레이브 걸이 버티기는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냥 가만히 직립으로 세우기도 힘들어서,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은 콜라보인 듯 하네요.

어쨌든 황금용자 골드란에 추억이 있으신 분이라면 매우 반가울 아이템일 듯 합니다. 비록 여전히 가성비(7800엔)는 좋지 않지만, 고토킷중에서는 중상급 품질의 킷인지라 충분히 추억여행용으로 추천할만한 킷인 듯 하네요.